할말있어요

관심을 가져주세요

동물학대에 대해

 

 

하루에 많은 반려견이 주인에게 학대를 받거나, 버림받고있다. 버림받은 반려견들은 유기견이 된다. 입양되는 아이들은 점점 많아지고, 버려지는 아이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버림받은 유기견들은 갈 길이 없어 사고가 나서 다치거나 죽는 경우도 있다. 동물학대는 사람을 제외한 모든 동물에게 신체적고통이나 정신적 고통을 가하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화풀이, 재미, 모피, 돈을 얻기 위해 학대하는 경우가 많이 나타난다.1,2 

 

특히 강아지 공장은 많은 학대를 가하는 공간이다. 강아지 공장이란 상업적으로 강아지를 사육하지만 위생 상태나 동물 복지 기준을 상당히 위반한 생산 시설 이다. 강아지 공장은 최소 비용으로 운영하고, 시설이 매우 안좋아 강아지들의 건강을 위협한다. 

 

강아지 공장은 합법과 불법으로 나뉜다. 합법 강아지 공장은 정부에게서 합법을 받았다고 조사를 하지 않는다. 합법 강아지 공장은 말로만 합법 강아지 공장이지 동물 학대에 해당하는 곳이다. 불법 강아지 공장은 강아지들의 육체적인 겅강을 악화 시키고, 정신적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런 강아지 공장에서 나온 강아지들은 동물 병원, 애견샵에 가서 사람들에게 팔려나간다. 팔려간 강아지들의  반은 처음에는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커오다가, 너무 많이 짖거나, 배변을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못생겼다는 이유로 사람들에게 학대를 받고 버림을 받아 유기견이 된다.

 

주인들에게 버림받아 유기견이 된 유기견들은 유기견 보호소로 가게 된다. 하지만 유기견 보호소에서도 계속 살아갈 수 있는건 아니다. 유기견 보호소에는 유기견들이 계속 들어오고있지만 그 아이들이 먹어야할 생수, 식량들은 턱없이 부족하다. 버려진 유기견들의 반은 유기견 보호소에서 죽음을 맞이한다.

 

이런 일들이 일어니는 것은 강아지를 하나의 소중한 생명으로 여기지 않고, 단순히 상업적으로 돈을 버는 용도로 만 생각하고, 물건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동물 학대의 심각성을 알고 유기견을 사지 말고 입양을 해야 한다. 그리고 동물 학대 금지법을 확대하고, 동물 보호 법에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게 해야한다. 또한, 합법 강아지 공장이나, 불법 강아지 공장이든 조사를 받아야 된다고 생각한다.  이런 동물 학대 문제는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동물 학대가 계속적으로 일어난다. 그러니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동물을 보호 하는데 관심을 가져야 한다. 

 

각주

1.인용: http://www.jndn.com/article.php?aid=1627553124321028007
2.인용: https://ko.wikipedia.org/wiki/강아지_공장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