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여중 : 오은교 통신원] 토닥토닥 마음을 나눠요

평택여자중학교 제3회 친구 사랑의 날

‘친구 사랑의 날 행사’라고 하면 어떤 활동들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N 행시, 친구에게 편지쓰기, 포스터 그리기, 글쓰기 등이 떠오르실 겁니다. 평택여자중학교에서도 2021년 9월 13일부터 17일까지 제3회 친구 사랑의 날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평택여자중학교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무슨 친구 사랑의 날 행사가 진행되었는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평택여자중학교 제3회 친구 사랑의 날 행사의 명칭은 ‘토닥토닥 마음 나누기’입니다. 친구를 토닥토닥 위로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나누자는 취지로 운영되는 행사입니다. 이 행사는 행사주간(2021년 9월 13일부터 17일)에 등교했던 2,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토닥토닥 마음 나누기 행사에 참여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먼저 4층 2학년 교무실에 계시는 담당 선생님께 찾아가 엽서 크기의 파스텔색 용지를 받습니다. 그다음, 받은 용지에 자신이 친구들에게 전해주고 싶거나 나누고 싶은 응원과 위로의 글귀를 적고 예쁘게 꾸민 후 학번까지 적어 다시 담당 선생님께 제출하면 됩니다.

 

시간 내어 행사에 참여한 만큼 보상도 있습니다. 친구 사랑의 날 '토닥토닥 마음 나누기' 행사에 참여하면 카카오 프렌즈 양치 세트와 볼펜 세트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출한 응원과 위로의 글귀가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제출한 글귀가 평택여자중학교 3층 구름다리에 전시됩니다.

 

토닥토닥 마음 나누기 행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친구들의 마음을 헤아려보고 입장바꿔 생각해보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평택여자중학교 학생들이 이 행사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되어 전시되는 글귀들을 지나가다 보고 읽으면 위로와 응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한땀한땀 쓴 글귀들이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좋은 친구인가요? 이번 기회로 친구와 토닥토닥 마음을 나누며 서로 위로와 응원을 나누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