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숭중 : 문재영 통신원] 우리 주변에 숨은 보석 여행지, 철원 직탕 폭포와 은하수교

우리 주변에 있는 여행지 찾기 2탄, 철원 직탕 폭포와 은하수교

우리 주변에 있는 여행지 찾기, 지난번에는 양주 회암사지 ("양주 회암사지를 소개합니다" 기사 참조) 를 소개하는 기사에 이어, 이번에는 우리 주변에 있는 여행지 중 숨은 보석 같은 장소를 취재했습니다. 바로 강원도 철원군에 위치한 직탕 폭포와 은하수교입니다.

 

 

철원군 동송읍 장흥 3리에 위치한 직탕 폭포는 한탄강의 상류에 기암절벽과 자연적인 일자형 기암으로 이루어진 폭포로서 그 웅장함과 기묘함, 그리고 아름다움이 겹쳐 철원 8경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한탄강의 맑은 물과 풍부한 수량 등으로 자연미가 넘치는 이 폭포는 절경 고석정과 불과 2Km 정도 상류에 위치하고 있으며, 규모는 폭 80m, 높이 3m로 한국의 나이아가라 폭포로 널리 불려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 수 만년 동안 침식된 강변의 기관은 고석정과 더불어 철원 지방의 명소로서 쌍벽을 이루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웅장한 관경은기묘할 뿐더러 옥수 같은 물결은 수은을 뿌리는 듯 폭포의 절경을 이룬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곳의 수려한 맑은 강물 속에 서식하는 30여 종의 물고기들은 물이 깨끗하여 디스토마균이 없어 회로도 먹고 매운탕을 끓이면 그 맛이 일품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직접 매운탕을 끓여 먹고 싶어지는 직탕 폭포였습니다.

 

 

이제 다음 여행지, 은하수교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하수교는 직탕 폭포 옆에 위치한 웅장한 다리입니다. 은하수교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돌담길을 지나 걷다보면 거대한 은하수교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름처럼 아름다운 다리입니다. 다리를 건너며, 철원의 멋진 산, 계곡과 같은 자연 경관을 볼 수 있고, 또 가운데 투명 다리 부분도 있어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입니다.

 

오늘은 우리 동네 주변에 위치한 여행지, 2탄으로 철원 직탕 폭포와 은하수교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우리 모두 가끔, 자연으로 떠나 그 속에서 힐링을 얻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