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남중 : 송예은 통신원] 나만의 영시쓰기

지난 9월 16일 목요일 7교시 (1, 2학년), 09월 30일 목요일 7교시 (3학년) 조남중학교는 영시 쓰기 대회를 실시하였습니다. 행사는 전교생 대상이었고 장소는 각 반 교실이었습니다. 사전에 수업 시간 및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를 안내하었습니다. 또 학급 게시판에 행사 관련 가정통신문을 붙여놓았습니다. 행사 전 수업 시간에 영어 선생님이랑 함께 연습하였습니다. 평가 기준은 주제 완성도(40%), 시적 창의성(30%), 문장 구성능력(30%)  3가지이였습니다. 

 

 

1학년의 영시 쓰기 주제는 family이었습니다. 대회주제는 당일 7교시에 공지해주셨습니다. 학교에서 대회 용지를 주셨습니다.색연필, 싸인펜, 필기도구는 직접 준비하여야 했습니다. 대회 용지에다 family로 6행시를 지으면 완료였습니다.  또 대회를  진행할때는 선생님께 질문, 교과서, 영어사전, 번역기를 참고하여 영시를 쓸 수 없었습니다. 참가 학생 중 20% 이내 우수 학생에게 학교장상을 수여 하였습니다. 채점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시상하였으며 금상 20%, 은상 30%, 동상 50% 순으로 시상하였습니다.

 

영어 실력을 쌓으며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점이 이 행사에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시쓰기 주제가가 당일 7교시에 공지해주셔서 6행시에  어려움을 겪어지만 영시 쓰기대회 덕분에 영어실력이 더욱 성장된것 같습니다. 또 주제가 family이라서 가족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는 행사인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행사가 오래오래 진행되어 많은 후배님들이 이 행사를 체험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영어실력도 쌓고 가족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며  잘하면 상까지 받는 이 행사를 다른 학교도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