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백석고 : 최하연 통신원] 2021 스터디 소행성 파이터

 

2021년도 10월 25일 양주백석고등학교 홈페이지에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공지가 게시되었다. 프로그램 이름은 '2021 소행성 스소파(스터디 소행성 파이터)'이다. 

 

소행성이란 소통이 있는 행복한 성장이라는 뜻으로 양주백석고 학생들이 스스로 혹은 친구들과 함께하며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2021 소행성은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26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며 공지가 올라온 10월 25일부터 10월 27일까지 희망자를 모집했다.

 

'2021 소행성 스소파'의 목적은 학생들이 원하는 주제의 스터디 크루에 참여함으로써 올바른 습관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스소파의 생활 스터디 크루는 총 3크루이며 'LEARNING 크루', 'HEALING 크루', 'LIFE 크루'로 구분되어 있다. 'LEARNING 크루'에서는 영어단어를 외우기, 스터디 플래너 쓰기, 한 페이지 독서하기, 공부 시간 인증하기, 하루 공부 요약정리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며 'HEALING 크루'에서는 하늘 사진 찍기, 일기 쓰기, 좋은 문구 쓰기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 'LIFE 크루'에서는 아침 기상, 자유 운동, 물 마시기, 1만 보 걷기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각 크루원은 정해진 목표 활동을 규칙에 따라 매일 매일 성실히 수행하고 타임 스탬프 앱으로 사진을 찍은 뒤 각 크루 밴드에 인증하게 된다. 매일의 활동을 성공할 때마다 1포인트씩 적립되는데, 10포인트를 모으면 기본상품을 제공하고 20포인트 이상을 모으게 되면 기본상품과 함께 부가적인 상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또한 크루원 전체가 매일 100% 활동을 달성하면 메가 선물이 증정된다.

 

양주백석고등학교의 학생들이 이번 2021 소행성 스소파를 통해 좋은 습관을 형성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