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연예인의 인권 어디있나

 

인권이란 인간이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이다. 인권은 모든 사람이 누려야 해야 한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누려야 할 권리를 못 누리는 사람들이 있다. 그건 바로 티브이나 인터넷에 나오는 연예인들이다. 연예인들은 직업상 모든 부분이 알려진다. 하지만 연예인들도 사생활이 있기에 알려지고 싶지 않은 부분이 있을 것이다. 이런 자신의 사생활이 밝혀지면 많은 사람들이 보게 될 것이고 나쁜 감정을 가지고 악플을 다는 사람들이 생기다. 악플들로 사람은 상처를 받게 되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된다.

 

연예인들은 스토킹을 당하거나, 자신의 사생활을 몰래 촬영하고 이로 인해 사생활 침해가 발생한다. 그리고 연예인들의 얼굴이나 몸을 악의적으로 사용하는 사례도 나타난다. 이런 사생활 침해로 연예인들은 자신의 집에서도 편하게 있을 수가 없으며 자신에 집에서도 긴장을 하고 있어야 하며 편하게 생활하기 어려워진다. 이런 사생활 침해로 연예인들은 스트레스를 받고 정신적으로 힘들어하지만 카메라 앞에서는 웃고 있어야 하고 조금이라도 사람들에게 트집잡힐 행동을 보이면 사람들은 또다시 악플을 달게 되고, 못생기고 키가 작고 뚱뚱하다면서 또 악악플을 달게 되면서 스트레스를 받고 정신적 고통을 받게 된다. 연예인들의 직업 특성상 이런 점은 고려해야하고 생활을 해야 한다는 점이 있다. 이런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이런 점을 통해 연예인들이 저지른 폭행, 갑질, 마약, 성매매 등의악행 등을 알 수 있게되고, 그 사람이 한 좋은 일등을 알게 되면서 그 사람의 성품과 성격을 알 수 있게 된다.  

 

일반인들이 사람으로서 누려야 할 인간답게 살 권리를 누리는 것처럼 연예인들도 사람이기 때문에 인간답게 살 권리를 누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연예인뿐만이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도 차별받고 무시를 당하며 인권이 무시되는 경우가 많이 나타난다.1 예를 들어 외국인 노동자, 장애인, 남녀차별 등이 있다. 

 

이런 인권 침해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모든 사람은 생각을 할 수 있으며 감정이 있고 소중한 생명이 있는 존재인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연예인들에게는 악플보다는 따뜻한 말이나 위로 등을 해줘야 하고, 자신과 다르다고 비판, 무시, 차별하지 말고 자신과 다른 것을 인정하고 이해를 해줘야 한다. 그리고 자기 일이 아니라고 모른척하지 말고 관심을 둬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한다면 인권 침해 현상이 조금이라도 줄어들게 될 것이다.

 

각주

1. 인용: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960235&cid=47305&categoryId=47305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