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위드코로나가 오고있습니다

 

코로나란 2019년 중국 우한시에서 처음 발생한 급성 호흡기 전염병이다. 코로나는 2020년부터 급속도로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1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와 거리 두기가 일상화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학생들은 학교를 가지 못 하고 원격으로 수업을 하였다. 직장인들도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게 되었다. 코로나라인해 전세계 사람들의 일상은 완전히 뒤바뀌었다. 하지만 점점 원래 일상으로 돌아가고 있다. 그것을 우리는 위드 코로나라고 부르고 있다.

 

위드 코로나란 코로나를 예방하며 일상생활을 획복한다는 뜻이다.2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완전히 뒤바뀌었던 일상을 점점 획복하는것이다. 위드코로나는 백신 접종자가 70% 이상일 경우 위드 코로나를 시행한다고 한다.3 위드 코로나인 시기가 온다면 학생들은 격주로 학교를 가지않고 계속 전면등교를 하게 될 것이다. 또 직장인들도 재택근무 대신 회사로 출근을 하게 될것이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못 갔던 여행도 가게 될것이다. 그리고 카페나 식당들도 시간 제한 없이 가게를 운영 할 수 있게 된다. 콘서트나 축제도 많이 개최가 될 것이다. 

 

위드 코로나가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위드 코로나의 단점도 존재한다. 위드코로나가 시행시 사람들은 코로나가 없어졌다 생각을 하고 백신을 맞고 자기는 걸리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며 코로나에 대해 방심을 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면 잠들었던 코로나가 다시 심해지고 새로운 바이러스가 탄생해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고 다시는 원래 일상으로 돌아가기 어려울 수도 있다. 또, 코로나 백신을 맞아도 코로나는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코로나는 후유증이 심하고 코로나 백신도 급하게 만든 것이라 완전히 안전하다고는 할 수 없으며 백신 후유증으로 많은사람들이 피해를 보았다. 방심하지말고 항상 조심해야 한다.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가 끝나가는 상황이 오기 위해서는 손을 항상 깨끗히 씻고 밖에 나가서 마스크를 벗지 말고 써야 하면서 청결을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한다. 

 

각주

1.인용:https://namu.wiki/w/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2.인용:https://ko.dict.naver.com/#/userEntry/koko/351bda8238a44c98f4dbbe7d0c87f3a5
3.인용:https://cafe.naver.com/uccplus/1768123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