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고 : 우예란 통신원] 방송부에서 제작한 학교 홍보 영상

 

단원고등학교에선 단원고교 주변 중학교 학생들에게 단원고등학교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학교 홍보 영상 제작을 하게 되었다. 단원고등학교 방송 동아리를 중심으로 학교 홍보 영상이 제작되었으며 홍보 영상 속 인물은 영상 출연의 의사가 있는 재학생 지원자들 중 한 학생을 선발하여 학생을 중심으로 촬영이 진행되었다. 원활한 홍보 영상 제작을 위해 영상 제작팀에선 함께 홍보 영상 콘셉트의 영상들을 조사를 하였다. 세계 최대 규모의 비디오 플랫폼 속 홍보 콘셉트의 다양한 영상들을 주고받으며 제작팀에서 많은 의견들을 나왔지만 비디오 플랫폼에서 영상을 업로드하면 높은 조회 수를 거둬내는 브이로그 형식의 요즘 시대 사람들의 다양한 일자리 환경과 일상을 엿보는 프로그램인 ‘아무튼 출근!’이라는 프로그램을 패러디하기로 하였으며 ‘아무튼 등교!’라는 로고를 제작하게 되었다.

 

그렇게 여러 번의 비대면 회의를 통해 영상 제작의 기초인 촬영 기획안을 제작하였고 곧바로 등교 주간에 촬영을 시작했다. 학교 홍보 영상이다 보니 학교에서 촬영을 해야 한다는 전제와 함께 카메라에 출연 학생이 아닌 다른 대학생들이 영상에 잡혀 어려움이 있었지만 곧바로 현장에서 촬영 기획안을 조금씩 수정하여 재학생들에게 피해가 안가는 선에서의 높은 퀄리티의 영상이 제작될 수 있었다.

 

특정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홍보 영상이다 보니 영상 편집을 할 때에 특정 프로그램의 자막과 분위기를 살려 편집한 것이 보였으며 홍보 영상을 제작한 제작팀에선 높은 성취감을 얻었으며 다음에도 영상 제작과 관련한 활동이 있으면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완성된 영상을 본 선생님께서는 높은 수준의 퀄리티를 지닌 영상이라며 영상 제작팀의 정성에 칭찬하였다. 홍보 영상을 제작한 본인으로써 영상 촬영을 할 때에 꼼꼼하게 짠 촬영 기획안과 더불어 여러 선생님분들과 재학생들이 많은 도움을 주어 재촬영없이 짧은 시간내에 영상 촬영을 끝내고 편집을 할 수 있어 높은 퀄리티의 영상이 나온 것 같다고 생각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