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봉초 : 이규석 통신원] 공간 프로젝트 공사 진행중, 양심우산 도입, 위 클래스 수업 시작

 

 

공간 프로젝트는 2021년 3월에 시작하여 2021년 12월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 공간 프로젝트는 무봉초에서 선발된 친구들의 아이디어를 내어 구상하였으며, 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현재 공사 중입니다. 공사 전 모습과 공사 후의 모습은 확실하게 다릅니다. 현재 공간 관련 활동은 아직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간 프로젝트에서 나온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2층에 위치한 무봉초의 꽃인 누리계단은 차가운 대리석이 따뜻한 나무 재질로 바뀌었고, 나무 계단 위에 여러 가지 색상의 방석이 덮어지고 양옆에는 책꽂이가 있어서 계단에 편하게 앉아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완성되어가고 있습니다. 3층에 빈 곳에는 책을 넣을 수 있는 수납장과 보드게임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친구들이 다 같이 책과 보드게임으로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하였습니다. 4층 빈 곳에는 여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생겼지만 쉬는 시간에 떠드는 친구들이 있을 때는 그 공간은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아직 공사 중이라서 완공된 모습은 다시 한번 정확하게 전달하도록 히겠습니다. 또한 각반 담임 선생님이 나누어 주신 ' 새로운 누리 계단에 이름을 지어주세요.' 의 공간의 이름을 학생들이 지을 수 있는 활동등 다양한 공간과 관련 활동을 무봉초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직 결과는 안 나왔습니다. 학생 임원 회의에서 투표하고 있다고 하니 결과는 곧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 학교에 학생들을 위해 새로 시작된 프로그램이 몇 가지 더 있습니다. 첫 번째 이번에 처음 도입된 양심 우산 입니다. 양심 우산은 비 오는 날 우산을 가져오지 안은 친구들을 위해 학급 자치임원회에서 마련해둔 우산입니다. 다만 3, 4, 5, 6학년보다 하교 시간이 빠른 1, 2학년들이 비가 오는 날 대부분 가져가서 구하기 힘든 우산이 되었습니다. 양심 우산을 빌려 가면 가져간 목록 장에 자신의 이름, 가져간 우산 번호, 가져간 날 등을 적어야 합니다. 그리고 바로 다음 날 다시 가져와야 합니다. 양심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우산이겠죠?  

 

두 번째는 위 클래스입니다. 위 클래스에서는 이 프로그램이 어떤 식으로 운영되는지 정보를 모두에게 알려주고, 친구들과 다투었을 때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위 클래스 운영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입니다. 앞으로는 매주 한다고 하니 고민 상담이 필요한 친구들이 상담을 더 많이 하여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희 무봉초는 이처럼 무봉초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여러가지 프로젝트로 많은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무봉초의 발전을 그 누구보다 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학교 통신원 이규석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