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현중 : 권유빈 통신원] 매현중학교의 학생중심의 체육활동

매현중학교의 학생중심의 체육활동

지난 3월 중학교 입학과 동시에 초등학교 때는 전혀 경험해보지 못했던 학생 선택 중심의 체육활동을 하게 되었다. 매현중학교의 가장 특장점은 학생 중심의 체육 교육이다. 학생선택 중심인 체육 교육 과정의 내용은 첫번째로 체육 활동 활성화로 체육 교육과의 통합을 위함과 두번째로 1인 1 스포츠 특기 개발에서  평생 체육으로 연계될수 있는 점과 세번째로 여학생체육의 활성화를 이룰수 있게 한다는 점이다.

 

활동은 주당 4시간이고 블록 수업 형태로 2시간씩 한다.  1학년은 볼링, 축구, 탁구, 배드민턴, 요가/댄스, 농구, 소프트 발리볼,방송 댄스. 2학년은 볼링, 티볼, 배구, 배드민턴, 피구/발야구, 소프트 발리볼, 방송 댄스 3학년은볼링, 축구, 티볼, 탁구, 피구/발야구, 요가/댄스, 플라잉디스크, 배드민턴 등이 있다. 이중에서 본인이 하고싶은 두가지 종목을 선택해서 활동하게 된다.

 

 

1학년은 지금 포켓볼, 탁구, 축구, 배드민턴을 하고 있으며 배드민턴은 체육관, 축구는 야외 운동장,탁구는 5층 탁구실에서 실시하고 있다. 체육관과 탁구실은 수업 시간 외에 쉬는 시간에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학생 선택 중심 체육 교육 과정을 통해 5월 13일에 열릴 체육대회에도 유리하다. 보통체육 시간은 1시간을 하는데 중학교에 와서 한번 할 때 2시간을 연달아 활동하는 것이 좋았다.

 

 

이렇게  활동하게 되면 기대되는 효과로는 개인별 운동 활동을 통한 성취감 향상 .새로운 종목을 경험해볼수 있는 장점이 있다.그리고 여학생들의 체육활동을 좀더 적극적으로 활성화할수 있다. 그리고 체육활동으로 인해 또래 친구들과의 긍정적인 관계형성을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우리 학교의 가장 큰 장점은 체육관이 넓고 1.2.3반과 4.5.6.반 이렇게 세팀으로 묶어 단체로 활동하기 때문에 친구들과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종목마다 선생님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선생님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코로나 때문에 많은 활동을 하지 못했는데 중학교에 와서 체육활동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매현중학교의 체육 특성화 수업이 매우 만족스럽고 자랑스럽다.학생들의 건강도 지키고 친구들과 우정도 만들고 매현중학교  최고!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