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중 : 신효림 통신원] 급식 모니터링 행사

학생들의 건의 사항, 원하는 급식 조사 및 이벤트 진행

지난 28일, 대경중학교에서 대경중학교 학부모회 주관으로 운영된 급식 모니터링이 진행되었습니다. 대경중학교 학부모회에서는 매년 대경중학교 학생들의 급식 선호도를 조사하여 급식에 반영하기 위해 급식 모니터링을 진행합니다. 급식 모니터링은 학생들이 원하는 급식 메뉴와 학생들의 학교 급식 현황(만족도)조사와 급식에 관한 건의 사항 등을 조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조사에 응한 학생들에게 레모나와 크런키같은 간단한 간식 선물도 준 것으로 보입니다.

 

 

대경중학교 급식실 앞에서 대경중학교 학부모회는 대경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원하는 급식 메뉴를 조사하였습니다. 학생들은 대경중학교 학부모회가 준비해놓은 메모지를 사용하여 원하는 급식을 적어 자신의 학년에 맞는 곳에 붙였습니다. 급식실 앞에는 학생들이 의견을 적을 수 있도록 사인펜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대경중학교의 학생들의 대부분 메모지에 마라탕이라고 적힌 것을 보아 급식 메뉴로 마라탕을 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학교 급식 현황 조사는 호, 중, 부로 나뉘어 급식에 대한 만족감을 스티커로 붙여 투표하는 식으로 진행되었는데, 대부분 호와 중에 붙여 대경중학교 학생들이 급식에 대해 긍정적이게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에도 급식에 관련된 급식 시 배식 방법, 식사 시간, 식사량 등 건의 사항과 희망 사항을 적어 건의함에 넣는 이벤트도 진행하였습니다. 급식모니터링 이벤트에 참가하여 추후 선정된 학생에게는 급식 우선권이 지급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급식 모니터링 이벤트에는 많은 학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원하는 급식 메뉴가 학교 급식에 반영된다면 대경중학교 학생들 사이에서 급식 모니터링에 대한 더 좋은 반응들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