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외국어고 : 송대윤 통신원] 안양시, 고등학교 및 대학교 재학 장학생 394명 선발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2022년 상반기 안양시 장학 사업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대호 님)은 2022년 상반기 안양시 장학생을 선발했다.

 

2022년 상반기 안양시 장학금은 안양시 관내에 거주하거나 관내에 소재한 학교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학업 성적이 상위 10% 이내의 '성취 장학생', 그리고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및 장애인 가정, 저소득 가정의 학생으로 학업 성적이 상위 30% 이내의 '희망 장학생'으로 두 방식으로 선발했다. 성적 이외에도 안양시 거주기간 점수, 소득 점수 등이 선발 심사에 반영되었다.

 

 

지난달 26일,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장학생 394명(고등학생 187명, 대학생 207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선발된 인원만 신청 당시 제출했던 서류 원본과 장학생 서류, 통장 사본 등을 제출하도록 했다.

 

장학 증서 수여식은 지난달 30일, 추첨자만 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추첨되지 못한 인원은 유튜브 영상 시청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에 따르면, 장학생 신청자는 637명으로 역대 최고 인원이 신청 접수를 했고, 전년 대비 선발 인원은 25.5% 증가했으며, 장학금은 약 6억 9,700만 원 규모로 27.3% 증가했다.1 장학 증서 수여식은 '장학생 선발 결과', '전년도 장학생이 전하는 축하 메시지', '장학생 격려 말씀', '장학생 소감 및 각오 발표', '증서 수여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대면 방식으로 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자신의 소감을 밝혔고, 비대면 방식으로 영상을 시청한 학생들은 영상 댓글을 통해 소감과 각오를 공유했다.

 

지방자치단체에서 장학 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지자체의 선한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취약 계층 학생들과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 경제적 지원을 통해 지역 사회의 인재를 육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장학생으로서 이러한 선한 사례를 바탕으로 안양시가 지자체 장학 사업 문화를 선도하는 지역으로 거듭나기를 응원한다.

 

각주

1. 인용 : https://youtu.be/M6eNLtrSnrk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

기자정보

송대윤 기자

現 안양외국어고등학교 학교통신원 (2022)
前 대안중학교 학교통신원 (2020)

프로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