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중 : 신효림 통신원] 2022년도 포천 패밀리 봉사단

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운영, 가정들의 봉사활동

 

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패밀리 봉사단은 즐거운 가족봉사 문화조성과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화목한 가족 공동체를 형성하여 가족 사랑을 이웃사랑으로 확산하여 "모두가 행복해지는 세상"을 만들자는 취지로 해당 취지에 동참할 포천시에 거주하며 초등학생 이상(막내 기준)의 자녀를 둔 2인 이상 가족을 대상으로 1월 10일부터 1월 28일까지 모집한 후, 가족참여 적극성을 1순위로 참여 동기 등을 2순위로 패밀리 봉사단을 선정하여 2월 14일에 패밀리봉사단에 선정된 가족들을 발표한 뒤 3월 12일 포천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발대식에는 총 20가정(파랑새가족, 수입리, 목련, 소담가족, 엔젤윤, 조치조치, 선물이네, 행복, 도형이네, 이나이태, 쌍쌍, 뿜뿜, 하얀마음, 아싸딸부자, 담쟁이, 혜효지네, 봉사의정석, 해피패밀리, 골드패밀리, 수주패밀리)이 참여했습니다. 발대식은 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박윤국 이사장의 환영사 및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 패밀리봉사단 결의문 낭독, 자원봉사 소양교육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발대식 후에는 발대식에 참여한 20가정이 두조로 나뉘어 새봄맞이 환경정화 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 후, 지난 4월 30일 패밀리 봉사단은 미세먼지를 줄이자는 취지로 포천 시민들에게 마스크와 손소독제, 물티슈를 무료로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불법소각 금지로 미세먼지를 줄여요."와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미세먼지를 줄여요."같은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미세먼지를 줄이자는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장날이라 포천 시민들이 많이 모여 있어 패밀리 봉사단은 많은 포천 시민들에게 마스크와 손소독제, 물티슈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패밀리 봉사단의 향후 앞으로의 계획은 12월달까지 매월 1회씩 노력 봉사, 일손이 부족한 농촌의 일손 돕기, 쓰레기 줍기 등의 환경정화 활동을 비롯한 시와 자원봉사센터의 각종 행사 지원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