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중 : 신효림 통신원] 뜻깊은 행사, 추억 만들기

어버이날 편지 작성, 다양하게 마련된 포토존, 스탬프 미션 진행



 

지난 4일, 대경중학교 중앙 현관에서 '대경중 추억 만들기' 행사가 진행되었다. 4월 18일에 대경중학교 밴드에 학부모 봉사자를 모집한다는 글이 게시된 후, 4월 21일에 대경중 학부모회와 봉사를 신청한 학생들이 사전협의회를 진행하였다. 그리고, 5월 3일 점심시간과 방과 후 시간을 걸쳐 테마 꾸미기를 한 후, 5월 4일 점심시간에 해당 행사가 진행되었다.

 

사전 협의회는 4월 21일 오후 3시에 학부모 상주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대경중 추억 만들기' 행사에 대해서 어떻게 무슨 콘셉트로 꾸미고, 누가 무엇을 담당하며 어떤 것을 기획할지에 대한 내용으로 회의를 진행하였다고 한다. 

 

테마 꾸미기는 5월 3일 대경중 학부모회와 봉사를 신청한 학생들이 점심시간과 방과 후 시간 동안 대경중학교 중앙 현관에 포토존과 여러 소품들, 스탬프 이벤트,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기념 편지지 등을 배치하며 추억 만들기라는 행사 이름과 걸맞게 꾸민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대망의 행사 당일 5월 4일 점심시간인 12시 45분~1시 45분을 걸쳐 '대경중 추억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많은 학생이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대경중 중앙현관으로 몰려들었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좋은 모습들을 두루 보여주었다.

 

'대경중 추억 만들기' 행사는 친구 사랑과 어버이날, 스승의 날을 주요 콘셉트로 그 콘셉트에 맞는 다양한 이벤트(포토존, 편지 작성, 표어 빈칸 채우기, 스탬프 이벤트, 경품 뽑기)로 구성되어 있다.

 

포토존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었는데, 카네이션이 가득하며 폴라로이드로 사진을 찍어주는 어버이날 기념 포토존과 예쁜 천사 날개 포토존과 스승의 은혜 포토존과 풍선과 반짝이로 꾸며진 미스&미스터 대경 포토존과 하트 풍선들로 가득한 친구 사랑 포토존과 교복 모델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었으며 주변에 많은 각양각색의 소품들(리본 모양과 왕관 모양과 별 모양 등의 머리띠, 선글라스, 꽃 모양 인형, 반짝이 또는 동물 모양 가면,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풍선, 꽃 장식, 문구 적힌 팻말)이 배치되어 있었다.

 

 

편지 작성은 포토존 옆에 다양한 종류의 각양각색 예쁘고, 카네이션 모양의 카드들이 굉장히 많이 배치되어 있어 학생들이 부담 없이 편지들을 충분히 작성할 수 있었다. 편지 작성 이벤트를 통해 친구, 부모님 또는 선생님에게 드릴 편지를 작성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빈칸 채우기는 '나에게 선생님은 00이다.'와 '나에게 부모님은 00이다.'와 '나에게 친구는 00이다.'라는 문장이 적힌 종이에 빈칸을 채우는 이벤트였다. 많은 양의 종이와 많은 종류의 펜들이 충분히 배치되어 있었다. 그리고 학교 중앙 계단에 작은 집게와 실을 배치하여 집게에 빈칸을 채운 종이를 배치하여 많은 학생이 다양한 문장을 볼 수 있게 하였다.

 

 

스탬프 이벤트는 총 8개의 항목이 있는데 3개만 채워도 경품 뽑기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게 해주는 이벤트였다. 스탬프 이벤트는 학생들에게 8개의 항목이 적힌 종이를 나눠주고, 종이에 적힌 항목들을 완수하면 도장을 찍어주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스탬프 이벤트에 적힌 항목 중 3개는 포토존(천사 포토존, 미스&미스터 포토존, 교복 모델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도장을 받는 것이었으며 나머지 3개는 교장선생님과 교감선생님과 자신이 존경하는 선생님에게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 후, 그 선생님께 도장을 받는 식으로 진행되었다.

 

경품 뽑기는 스탬프 이벤트에서 도장을 3개 이상 받은 학생들에게 꽝 없는 100% 상품 증정을 하였다. 경품은 1등부터 5등까지의 상품이 있는데 1등 상품은 배스킨라빈스 쿼터 상품권이었으며 2등 상품은 노브렌드 햄버거 상품권이었으며 3등 상품은 CU 5,000원 상품권이었으며 4등 상품은 과자였으며 5등 상품은 컵라면으로 푸짐한 상품들이 참여한 학생들에게 많이 증정되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