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중 : 배지훈 통신원] 연무중학교 도서관 서향각 행사 ‘思月하다’

 

                         

수원 연무중학교 도서관 '서향각'에서는 매년 4월 도서관 이벤트가 열린다.  올해 2022년 4월에도  4월 1일 부터 4월 22일까지 연무중학교 도서관 ‘서향각’에서는 4월에 있는 기념일을 알리는 행사인  ‘思月하다’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의 내용은 4월 3일-제주 4.3 사건 추모일을 시작으로  4월 5일-식목일, 4월 16일-세월호 참사 8주기, 4월 19일- 4.19 혁명의 날,  4월 20일-장애인의 날,  4월 21일-과학의 날을 기억하고 그 날과 관련된 퀴즈를 풀며 함께 관련 도서를 추천하는 것이다.

 

연무중학교 학생 모두가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 방과후 시간을 이용해 도서관을 방문하여 참여 할 수 있고, 퀴즈에 참여하고 싶은 친구는 도서관에 비치된 문제지의 왼쪽에 있는 기념일의 날짜와 오른쪽에 있는 기념일의 이름을 올바르게 찾아 연결한 뒤 완성하여 사서 선생님에게 제출하면 된다. 

 

퀴즈에 참여한 학생들은 1등부터 5등까지 제비뽑기를 통해 순위가 정해지는데 문구류부터 간식  등 학생들의 구미를 당기는 상품들이 많아 학생들의 흥미를 크게 자극하였다. 게다가 횟수 제한 없이 기념일마다 참여가 가능하여 4월 동안 더 많은 학생들이 도서관을 찾았다고 한다. 이렇게 자주 도서관을 방문하여 이벤트에 참여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학생들은 4월의 많은 기념일들을 기억 할 수 있다. 더불어 연무중학교 사서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한국에 있는 4월의 기념일들에 대한 책들도 추천해주어 연무중학교학생들이  4월의 기념일들에 대해 그 의미를 확장하고 지속적으로 더 깊이 있는 관심을 가지게 하였다.

 

이번 연무중학교 도서관  프로그램 ‘思月하다’를 통해 연무중학교 학생들은 대한민국의 4월의 기념일들에  대한 퀴즈를 맞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4월의 기념일들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를 가질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