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일고 : 정정현 통신원] 포천일고등학교 청성학사를 소개합니다

포천일고등학교의 청성학사를 소개합니다!

 

1층에는 휴게실과 체력단련실, 다목적실 등 남녀 모든 학생이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시설이 있습니다. 2층, 3층은 남학생들의 숙실과 자습실, 컴퓨터실 등이 있고, 4층, 5층은 여학생들의 숙실과 자습실, 컴퓨터실 등이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자습실에서 자율학습이 이루어지며, 컴퓨터가 필요한 학생들은 컴퓨터실에 올라가 컴퓨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방은 4인 1실로 대부분 각 학년이 섞여, 선후배가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청성학사 학생들을 위해 방과후 수업, 사생 체육대회, 자율동아리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방과후 수업은 국어반(월), 수학반(화), 영어반(수), 과학탐구반(목), 한국사반(목), 체력단련(월, 화)이 있고, 자율동아리는 입시 준비 (자소서, 면접 등) 반, 음악(악기) 반과 기숙사 텃밭(상추, 깻잎, 방울토마토 심고 기르기)을 가꾸는 동아리가 있습니다. 이번 청성학사 체육대회(몸과 마음 한 뼘 자람)는 4월 28일 (목) 14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었고, 경기 종목은 배드민턴, 풋살, 공기놀이, 윷놀이로 이루어졌습니다. 

 

매일 아침 7시 20분부터 7시 40분까지 체온 측정과 출석 체크 후에 아침식사가 이루어집니다. 아침식사가 끝나면 등교 준비를 한 후에 퇴실 시간 (8시 40분)까지 학생들이 등교를 합니다. 저녁 1차 자습은 19시 30분부터 21시까지 이루어지고, 이 시간에 학생들은 자율학습을 하거나 기숙사 방과후 수업을 듣기도 합니다. 1차 자습이 끝나면 30분 동안 개인 시간을 보내고 21시 30분부터 22시 30분까지 2차 자습이 이루어집니다. 22시에 점호를 끝내면 기숙사의 하루가 지나갑니다.

 

이러한 기숙사 생활로 다양한 친구들을 만날 기회가 생기고, 많은 활동으로 학교뿐만 아니라 기숙사에서도 여러 친구들과 많은 추억을 쌓고 배움을 얻어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매일 열심히 공부하고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이 너무 보기 좋고 응원해 주고 싶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