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당초 : 이채원 통신원] 경기도 내 초중고 문학인들의 축제, 둔촌 백일장

둔촌 이집 선생의 충과 효를 기리는 둔촌 백일장 시상식 열려

 

 

지난 6월 11일 토요일, 성남에 있는 둔촌 선생 재실에서 둔촌 청소년 문학상 시상식이 열렸다. 시상식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는데, 1부에서는 내빈 소개 및 축하 말씀이 있었고, 2부에서는 경기도 내 초(4학년 이상)·중·고에서 선발된 61명의 수상자에 대한 본격적인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둔촌 청소년 문학상은 고려 말 대학자이셨던 둔촌 이집 선생의 학문과 뜻을 선양하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한국 문인협회 경기도 지회와 광주 이씨 문중이 함께 시행하는 문학상이다. 올해는 총 1,200여 편의 작품이 접수되었고, 이 중 61명의 작품이 선발되었으며 광주 이씨 대종회 관계자분과 성남 문인협회, 그리고 시인, 수필가분들께서 시상해 주셨다.

 

(사)한국 문인협회 경기지회 이예지 회장은 “매년 열리는 백일장 대회를 통해 경기도 내 초중고 학생들은 자신의 문학적 기량을 뽐내고, 둔촌 선생님의 충과 효를 기릴 수 있게 됩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장학금이 수여됩니다. 매년 6월에 시상식을 하는 이 백일장 대회에 많은 학생이 참여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씀하셨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참가할 수 있기 때문에 올해로 3번째로 참가하고 있는 기자는 제27회 둔촌 청소년 문학상에서 수상하게 되어 11일 토요일 둔촌 재실에 11시에 도착하여 약 1시간 동안 수상식에 참가하였다. 둔촌 이집 선생의 충과 효를 쓴 생활문부터, 읽었던 책이나 겪었던 일을 바탕으로 쓴 감상문, 그리고 기자처럼 자유로운 주제로 쓴 시 등 다양한 작품을 쓰고 좋은 성적을 낸 학생들이 모였다. 많은 수필가와 시인 분들이 모여 축하해 주는 자리라 대상에서부터 장려상까지 상의 이름은 달랐지만 느끼는 뿌듯함과 기쁨은 한가지로 컸으리라 생각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