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홀초 : 서지원 통신원] 한홀초에서의 금연 캠페인

 

이번 한홀초등학교에서는 금연 캠페인을 실행하였습니다. 4~6학년 대상으로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금연의 중요성과 흡연의 심각성을 주제로 공부했습니다. 각 학년끼리 다른 날에 체육관에 모여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6학년의 금연 캠페인에 관해서 기사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6학년이 금연 캠페인을 실행한 것은 7월 14일이었습니다. 처음에는 학교 행사를 잘 알고 있는 친구들만 알고 있어 대부분 학생들이 금연 캠페인을 하는 것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6학년은 마지막 교시에 금연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전체 6학년 학생들이 체육관에 모이니 아는 얼굴을 봐서 반가워하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첫 번째로 선생님께서 흡연의 심각성과 담배의 성분에 대해서 다시 한번 집어주셨습니다. 보건 수업 시간에 배웠던걸 다시 한번 되새겼습니다. 두 번째로 골든벨에 나갈 사람을 선발했습니다. 전체 6학년 학생 중에서 OX 퀴즈를 풀어서 최종적으로 남은 사람이 골든벨에 진출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골든벨에 참가한 사람을 뽑고 남은 인원을 채우려고 춤을 춰서 잘 춘 사람, 특별한 일이 있는 사람 등으로 재미있는 방법을 통해 선출하였습니다. 세 번째로 골든벨을 진행하였습니다. 담배에 관련된 퀴즈를 통해 각 반의 모든 학생이 함께 팀이 되어 치열한 경쟁을 치러 우승자를 선정했습니다. 골든벨에 나가지 못한 학생들도 골든벨에 나간 학생을 위해 열정적으로 응원을 해주었습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결승전에 진출한 반 4반과 2반이었습니다. 두 반 모두 퀴즈를 잘 풀어서 어떤 반이 이길지는 감이 오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퀴즈를 풀어 우승한 팀은 2반이었습니다. 2반 친구들은 골든벨에서 이겨 환호하였습니다. 골든벨에서 이긴 신지용 학생에게도 환호성을 보내며 초코파이 한 상자를 상품으로 받고 기분 좋게 돌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골든벨에서 이기지 못한 반들은 쌀과자 한 상자를 받고 반으로 돌아갔습니다. 이번 금연 캠페인을 통해 친구들과는 우정,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골든벨이라는 소재를 통해 같이 문제를 맞히고 응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금연과 흡연의 심각성에 대해서 알 수도 있어 참 다채로운 시간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많이 개최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