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한강초 : 김정현 통신원] 책과 손잡고 마라톤 즐기자

다산한강초, '독서 마라톤' 시행 중

 

다산한강초등학교 도서관에서는 「다산한강 독서마라톤」을 실시하고 있다. ‘독서마라톤’은 독서와 마라톤을 합성한 말이다. 마라톤은 42.195km를 쉬지 않고 달리는 운동이다. 학생들이 마라톤을 하듯이 꾸준히 독서하는 습관을 갖는 것을 목표로 하는 활동이다. 이 활동을 통해 독서를 즐기는 습관과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책 읽기 운동이 확산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독서 마라톤의 운영 기간은 2022년 4월 18일(일) ~ 2022년 11월 13일로 주말, 공휴일, 학교자율휴업일 등을 포함하여 총 210일이다. 학생들의 참여 동기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코스로 진행한다. 참가 코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독서마라톤 표지·일지와 기록장 작성 마감일에 표지·일지와 기록장을 묶어 도서관에 제출한다. 누적 쪽수와 기록장 심사 후 완주 인정 완주자에게 완주증서 및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기록 방법은 마라톤일지에는 날짜, 책 제목, 지은이, 읽은 쪽수, 누적 쪽수, 부모님 확인 싸인, 3줄 감상평 작성을 작상하고 참가 코스별로 기록장을 제출한다. 정성껏 기록한 기록장만 인정하며 독서마라톤 표지·권수가 아니라 누적 쪽수만 인정 같은 책은 2번까지만 인정한다. 단, 종이접기, 학습 만화책, 요리책, 도감류, 백과사전, 여행 책자, 글자 없는 그림책, 마술도서, 영어도서는 제외도서이므로 유의하여야 한다.

 

독서마라톤에 작년에도 참가한 3학년 학생은 “2학년 때는 단축코스에 했는데, 올해는 풀 코스에 도전해서 반드시 20,000쪽을 읽기를 성공하고 싶어요.”라며 독서마라톤에 참여하는 각오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다산한강초 어린이들이 독서를 즐기는 어린이로 성장하는 데 시작점이 될 것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