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라초 : 노채영 통신원] 현대자동차와 함께하는 즐거운 수업

화성시 송라초등학교에서는 지난 10월 14일 금요일에 현대자동차 기술연구소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화성 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공동으로 실시한 2022 현대자동차 기술연구소와 함께하는 비전 드라이브 수업을 진행하였다. 현대 기업에서 오신 외부 강사님은 현대 다이내믹 주행 시험팀 황호선 강사님이셨다.

 

수업을 시작하기 전 워크북을 나눠주었다. 1차시에는 자동차의 역사를 만드는 사람들, 자동차 관련 직업 알아보기,(읽기 자료) 2차시에는 미래로 달리는 스마트한 자동차라는 주제의 수업을 진행하였다. 

 

 

2차시에는 실제로 출시된 현대 전기자동차를 모델로 한 전기자동차와 충전소를 만들었다. 만든 전기자동차는 실제로 충전을 하면 전기를 이용해 달릴 수 있었다. 학생들은 만들기 활동 덕분에 더욱 집중하여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다.

 

 

현대 비전 드라이브 수업을 마치며 황호선 외부 강사님께서는 수업을 들은 학생들에게 작은 간식과 '현대자동차 기술연구소와 함께하는 VISION DRIVE'라는 문구가 적힌 에코백을 나눠주셨고 단체사진도 찍었다. 현대자동차 기술연구소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화성 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공동으로 실시한 2022 현대자동차 기술연구소와 함께하는 비전 드라이브 수업에 참여한 학생을 인터뷰 취재해 보니 "자동차의 역사를 알 수 있었고 한국 최초 고유 모델 자동차의 이름이 포니라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어요. 전기자동차를 만드는 것이 너무 재미있었고 실제로 출시된 전기자동차를 모델로 하여 만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신기했어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현대자동차 회사에도 직접 가보고 싶어요."라고 하였다. 학생들은 재미있게 만들기 활동도 하고 간식과 에코백도 받아 즐거운 수업이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