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고] 3학년 수능응원행사 휘파람

 

지난 11일, 소하 고등학교에서는 휘파람 행사가 진행되었다. 휘파람은 매년 학생회가 주도적으로 준비해서  3학년 선배님들의 수능을 응원하는 행사로, 수능 응원 영상 방송,  수능 전 마지막 하굣길 응원해 드리기 등을 한다. 소하고 26대 학생회는 10월 말부터 휘파람을 열심히 준비했다. 수능 응원 영상은 netflix의 오징어 게임 패러디 영상, 원필- 행운을 빌어줘 뮤비 영상, 응원 영상으로 구성되었다. netflix의 오징어 게임 패러디 영상은 26대 학생회 중 지원자를 뽑아 직접 내용을 구성하고, 연기했다. 행운을 빌어줘 뮤비 영상은 학생회에서 가사에 맞는 부분을 연기하기도 하고, 학교생활하는 영상,  학생회에서 빼빼로 포장하는 영상, 3학년 선배분들의 단체 사진 등을 가사와 함께 편집했다.  마지막으로 응원 영상은 1-1반부터 2-11반까지 모든 후배들의 응원과, 1학년 부 선생님, 2학년 부 선생님, 3학년 부 선생님, 교장선생님까지 3학년 선배님들을 위해 모든 학교 구성원의 마음이 담긴 영상이었다.

 

3학년 선배님들~ (다 같이), 1-1 열심히 달려오신 만큼, 1-2 좋은 결과 있을거예요, 1-3 뒤에서 흘린 눈물과 노력이, 1-4 빛을 발하길 바랍니다, 1-5 나만 아는 나의 노력을, 1-6 세상에 보여주는, 1-7 눈부신 날이 되길 바랍니다, 1-8 앞으로 더 빛날 미래를, 1-9 저희가 온 마음 담아 응원할게요, 1-10 지금까지의 노력은, 1-11 이미 1등급이에요, 2-1 짧다면 짧았을 시간 끝에는, 2-2 값진 행복이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2-3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2-4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2-5 좋은 성과 이루시길 바랍니다, 2-6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2-7 항상 자신 있게, 2-8 찍은 것도 다 맞길, 2-9 답길만 걸어요!, 2-10 결과에 상관없이, 2-11 자랑스러운 선배님들입니다, 수능 대박 나세요~(다 같이) 후배들의 응원 영상은 위 문구들을  학생회가 각 부서마다 하나씩 의견을 내서 대본을 짠 후,  1-1반부터 2-11반까지 모두 찾아가 학생들에게 문구를 알려주고 외쳐달라 부탁하고 나서 촬영을 한 것이다. 선생님들의 응원 영상도 학생회에서 직접 찾아가 양해를 구하고 직접 촬영한 영상이었다. 

 

11일에 방송으로 학생회가 미리 만든 수능 응원 영상을 방송하고, 선배님들의 마지막 하굣길을 응원해 드렸다. 1등급을 염원하는 마음에서 준비한 빼빼로와 비타민을 나눠드리고, 학생회와 선생님들, 1학년 학급 중 한 반과 2학년 학급 중 한 반이 나와  체육관 쪽 문부터 교문까지 길에 서서  응원해 드렸다. 이날 하교하시는 선배분들은 눈물을 흘리시거나  후배들의 응원을 즐기시기도 하시면서 휘파람 행사는 끝이 났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