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양고 : 김진희 통신원] 한 해에 몇 없는 큰 행사, 2023학년도 운양고 입학설명회

 

 

2022년 11월 23일, 경기도 교육청이 주관, 고등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한 2022년 전국 연합 학력 평가가 시행되었다. 11월 모의고사를 치르고 학생들이 각자의 집으로 발을 돌리고 텅 빈 운양고등학교를 채운 건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였다. 경기 김포 교육 지원청 운양고등학교는 2022년 11월 23일, 오후 6시 본교 강당에서 '2023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입학 설명회'를 개회하였다.

 

설명회는 운양고등학교 방송부 '소나기' 가 제작한 홍보 영상과 함께 시작되었다. 이번 입학 설명회는 2025학년도부터 시작되는 고교 학점제의 책임지도에 걸맞은 교육과정을 안내하고자 한다. 특히 학생의 성장을 위한 교육 과정을 기반으로 학생 개개인의 진로 진학 선택에 따라 학생을 중심으로 편성된 다양한 교육과정을 안내하고자 하였다. 설명회는 홍보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교장 선생님 인사말씀, 교육 과정 소개, 주요 교육 활동 소개로 진행되었다. 이어서 진로 진학 지도 프로그램 및 대입 결과를 안내하였으며 2022학년도 졸업생 두 명이 학교 선택 및 학교 생활 사례에 대해 설명하였다.

 

운양고등학교는 2013년에 개교하여 개교 10년 차 되는 학교이다. 2022년 3월 2일 제10회 입학생이 10학급 340명 입학하였다. 이번 고입 설명회로 운양고의 비전은 '행복한 배움으로 함께 성장하는 학교' 이며, 이러한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창의적으로 개성을 추구하는 창조인, 존중하고 배려하는 공감인, 대화하고 협력하는 소통인, 주체적으로 진로를 개척하는 미래인 양성을 구체적인 교육 목표로 하고 있음을 알렸다. 더불어 학교 특색 사업에 따라 2022학년도 현재, 학생들의 다양한 선택을 교육 과정에 반영하는 고교 학점제 선도 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년별로 연극, 영화, 의료 정보학 등의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빛 교육 한마당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굴하고 나누고 있는 점을 소개했다.  또한 인권 친화적 학교 문화 조성을 통한 학교 민주주의의 실현, 꿈을 찾아가는 진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독서 토론논술을 기반으로 한 인문 교양 교육의 내실화가 중점 사업임을 안내하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