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현중 : 권유빈 통신원] 매현중학교 동아리의 활성화

 

 

매현중학교는 매현인들을 위하여 다양한 종류의 동아리가 있습니다. 1학년은 나의 독서 생활을 위한 "생각이 자라는 독서 교실", 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브레인 크리에이티브 반",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 현대예술 감상반", 나에 대해 알아보는 게 중요한 시기를 위해 준비한 "자아 탐구반", 우리 생활 어디서든 볼 수 있는 "생활 속 수학반", 과학적 원리에 대해 알아가며 다양한 실험을 즐길 수 있는 " 과학 융합 반", 그림을 그리며 스트레스를 풀며 내 재능을 알아보는 시간" 피포페인팅",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날리기 위한 " 축구반"이 있다. 한 동아리당 인원은 약 20명 정도이며 생활속 수학반과 과학 융합 반은 16명으로 인원이 제한되어있다. 그만큼 인기 있는 동아리였다.

 

생각이 자라는 독서 교실에서는 주로 책을 읽으며 내 생각을 펼치기 위해 독후감을 쓰며, 발표를 하는 등 독서를 위주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브레인 크리에이티브 반에서는 주로 친구들과 보드게임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동아리였다. 브레인 크리에이티브반은 비교적 자유로운 분위기가 있어 서로 모르는 사이여도 친해질 좋은 기회가 있어 좋은 것 같다. 현대 예술 감상반에서는 영화를 보며 다양한 예술에 대해 알아가는 동아리이다. 자아 탐구반은 비교적 인기가 많은 동아리이다, 자아 탐구반은 말 그대로 주제는 "나". 즉 나에 대해 좀 더 깊이 알아보고 탐구하는 시간을 보내는 동아리이다.

 

생활 속 수학반은 우리 생활에 쓰이는 다양한 수학 활동을 하며 원리에 대해 알아보는 동아리이다. 단지 수학 문제만 푸는 것이 아닌 원리를 알아가며 새로운 점을 배워나가는 것이 좋은 것 같다. 과학 융합 반도 비교적 인기가 많은 동아리인데, 과학 융합 반에서는 과학 원리로 다양한 실험을 하고 이 실험에서 볼 수 있는 과학적 원리를 생각하고 적어보며 이와 관련된 원리를 영상과 퀴즈, 놀이를 통해 배워나가는 동아리이다. 비교적 과학이라는 과목을 어렵다는 과목에서 벗어나 다양한 활동으로 원리를 알아가며 과학이 신비한 과목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동아리 같다.

 

피포페인팅 반에서는 주로 그림을 그리거나 보석십자수로자기 작품을 완성하는 시간을 갖는 동아리이다. 한 작품을 꾸준히 하다 보면 나의 정성이 모여 하나의 작품을 만든다는 것이 좋은 활동인 만큼 뿌듯함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축구반에서는 말 그대로 축구를 배우는 것인데, 축구 규칙과 함께 비교적 많은 체육 활동으로 축구를 하며 즐거운 시간과 운동을 하며 땀을 흘릴 수 있는 동아리이다. 축구를 배우는 김에 운동도 하며 내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멋진 동아리인 것 같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