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외국어고 : 송대윤 통신원] Adieu 2022

안양외고 겨울 학사일정 및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

한 달여 뒤면, 우리는 2023년을 맞이하게 된다. 안양외국어고등학교도 성공적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롭게 다가올 2023학년도를 준비하기 위해 12월에는 굵직한 학사일정이 계획되어있다.


1, 2학년생은 올 한해의 마지막 지필평가를 앞두고 있다. 2학기 2차 지필평가는 12일부터 16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된다. 지필평가가 마무리된 이후, 학생주도포럼과 선배 진학 멘토링이 예정되어있다. '학생주도포럼'은 학생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를 유쾌하게 풀어낼 수 있는 장이다. 발표 학생-청취 학생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로 서로 하나가 되어 이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나누면서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021년에는 학생주도포럼이 유튜브를 기반으로 진행되어, 누구나 안양외국어고등학교 공식 유튜브를 통해, 일부 강연을 열람할 수 있다.

 

'선배 진학 멘토링'은 졸업생 진학 멘토링과는 다르게 2022학년도 기준으로 3학년생 선배가 2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이다. 때로는 졸업생의 조언보다 일 년 터울 선배의 조언이 더 와닿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선배 진학 멘토링에서는 3학년 때 진행하는 특색 활동에 대한 설명, 대학 입시에 관한 조언 등 3학년생만이 할 수 있는 진심 어린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이 멘토링을 바탕으로 겨울방학을 설계하면서, 3학년 생활의 큰 플랜(Plan)을 구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연말에 진행되는 학사일정 중에서 중요한 행사라고 생각된다.

 

 

28일에는 윈터 페스티벌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윈터 페스티벌'은 안양외고의 대표적인 학교 축제 중 하나이다. 코로나 범유행의 영향으로 영상제로 기획되었으나, '복면가왕', '게릴라 콘서트' 등 다양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현장 축제와 비슷한 정도의 감동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각 동아리가 준비한 개성 넘치고 특색있는 공연 및 창작 영상은 축제에 흥미를 더한다. 

 

재학생 학사일정에 더해 12월은 신입생을 선발하는 기간이다. '신입생 선발'은 9일 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19일 1차 합격자 발표, 24일 면접, 29일 최종 합격자 발표 등 두 단계의 선발 과정을 거쳐서 총 260명의 27기 신입생을 선발하게 된다. 자신의 외국어 역량을 기르고 뽐내기 위해 다양한 지역의 많은 학생이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12월 29일, 방학식을 끝으로 2022년에 계획된 학사일정이 모두 마무리된다. 또한, 이날은 신입생 최종 합격자 발표일이기도 하다. 일부는 안양외고에서 보낸 한 해를 성찰하는 시기를 맞을 것이고, 또 일부는 안양외고에서 새롭게 시작할 한 해를 기대하고, 준비하는 시기를 맞을 것이다. 2023학년도에는 코로나에서 벗어나, 2, 3학년생과 신입생 모두가 즐겁게 학교생활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

기자정보

송대윤 기자

안양외국어고등학교 학교통신원 (2022)
대안중학교 학교통신원 (2020)

프로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