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초] 특별한 어린이날 급식, 검수받아 더 믿고 먹어요

- 철산초등학교 학생들이 뽑은 음식, 어린이날 급식에 반영
- 5월 4일 학교운영위원회와 급식 검수위원회 검수 활동

 

지난 5월 4일, 학교운영위원회와 급식 검수위원회에서는 철산초등학교의 철산 레스토랑을 방문했다. (철산 레스토랑은 철산초등학교 급식실의 이름으로, 학생들의 투표를 통해 이름이 만들어졌다) 그곳에서 그들은 급식에 관련된 회의를 하고, 배식 활동하는 모습을 참관하였다. 철산초등학교 정00 학부모회 부회장은 이번 급식 검수 활동에 대해 "급식 세대가 아니어서 급식실이 전쟁터가 따로 없었지만, 실버 봉사대 어르신들과 영양사, 조리사 선생님들이 분주하게 움직이면서 많은 학생의 배식을 도와주고 있음에 감동하였다. 철산 레스토랑이 왜 유명한지 대표로서 충분히 알고 돌아왔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어린이날을 맞아 급식실 벽에는 풍성하고 화려한 어린이날 포토존이 있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어린이날 특식이다. 철산초등학교 학생들이 뽑은 음식을 급식에 반영했다. 어린이날 급식에는 포기김치, 프라이드치킨과 소스, 수제 미니 김 주먹밥, 그리고 학생들이 뽑은 음식인 어묵 생우동과 구슬 아이스크림이 나왔다. 

 

모든 학생이 어린이날 급식을 좋아했고 학생들이 급식을 몇 번 더 받는 모습도 포착되었다. 6학년 박00은 "오늘 급식은 정말 맛있었어요! 매일 특식이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박00 학생 이외의 다른 학생들도 어린이날 급식에 만족감을 느꼈다. 

 

급식은 영양사 선생님으로부터 계획되기 때문에 학생들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고 제철 먹거리를 사용해 더 건강에 도움이 된다. 그런데 5월 4일 어린이날 급식은 영양도 있고 학생들이 뽑은 맛있는 음식들도 많아 학생들의 호응이 컸다.

 

우리 학생들을 위해 언제나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급식을 만들어 주시는 급식실 선생님들께 이번에는 우리가 선생님들을 위해 스승의 날을 맞아 편지를 쓰는 것은 어떨까?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