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여상 : 김도연 통신원] 안양여상,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취업률 향상 진로캠프

취업률 향상을 위한 취업반 경력개발 및 진로캠프를 진행하다!

안양여상에서는 지난 5월 18, 19일 양일에 걸쳐 취업을 위한 기본적인 매너와 마음가짐을 기르며 자신의 진로를 찾고, 취업률 향상을 위한 경력개발 및 진로캠프를 진행했다. 12일 동안 연인산 다목적 캠핑장에서 홍보동아리 35명이 참여하고 지도교사 3명의 인솔하에 진행된 행사다.


앞으로 취업을 해서 처음으로 사회생활을 하게될 안양여상 학생들은, 팀빌딩, 서바이벌, 캠프파이어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십을 향상하고 자신의 진로의 멋진 개척자, 안내자로 성장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


첫 번째와 두 번째로 진행된 팀빌딩, 서바이벌 프로그램은 a팀 b팀 조를 나눈후에 훌라우프 이동, 파이프 순간이동, 파이프 공 옮기기, 블랙홀, 봉 뛰어넘기를 통해 팀원들과의 소통, 화합 방법을 익혀 팀워크를 다지는 시간이였다.



세번째로 진행되는 캠프파이어 프로그램에서는, 즐거운 음악과 간단한 레크레이션을 통해 서먹했던 선후배 관계와 사제 관계를 다지게 된 시간이었다. 모든 프로그램이 끝나고 고생한 서로를 위해, 또 앞으로 자신의 진로에 한 발자국 성장할 친구들과 선생님분들을 허그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그동안 하고 싶었던 말과 진심을 전하며 학생과 선생님이 서로를 더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었다.




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한 학생들은 “취업에 관해 여러 가지 소양를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 내가 해야할 내신관리, 자격증, 진로 방향을 명확하고 체계적으로 다가가야 겠다.”, “선후배 사이에 서먹함이 사라지고, 선생님분들과 더 가까워진 계기였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이번 취업률, 리더십 향상 캠프를 통해 조금은 어색했던 선후배 관계를 다졌다. 뿐만 아니라 학업에 대한 부담감을 잠시 내려 놓았고 자신의 미래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안양여상 학생들이 훌륭한 사회인이 되기 한 체계적인 준비로 한 발자국, 한 발자국 성장해 한 마리의 새처럼 도약할 모습을 기대하며 응원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