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광동고 : 임성은 통신원 ] 의정부광동고등학교 학부모 방문의 날




의정부광동고등학교는 지난 614일 상반기 학부모 방문의 날을 개최하였다1학년 학부모는 학급별 담임교사와 학교생활의 전반적인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2,3학년 학부모는 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진로 진학 상담이 이루어졌다. 또한 참석하신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인권 교육 캠페인과 내 자녀 학습 코칭하기라는 주제로 연수가 이루어졌다


양승순 의정부광동고등학교 학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식 정보 시대를 맞는 우리 학생들이 자기 주도성을 가지고 소통과 공감을 기본으로 상대방을 배려하고 유연하고 창의력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 시키고자 한다. 가정에서도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녀와 소통하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를 당부하며 협조를 부탁하였다. 또한 1학기 2차 지필고사 이후 진행되는 별꽃제 세부 사항과 여름방학에 이루어질 방과후 학교 진행 일정을 고지하고 학생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2학년 학부모님은 학교의 행사나 학생들에게 지원하는 내용이 이렇게 많은지 처음 알았다. 아빠인 나는 처음 학교에 와봤는데 행사에 참여하면서 학부모의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반성하게 됐다. 꾸준히 학교에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말했다. 의정부광동고등학교는 이번 학부모 방문의 날 행사를 통해 자녀의 학습법, 학교 생활등을 돌아보고 학교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와 협조를 통해 경쟁력 있는 공교육을 실천하기를 기대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