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송산중] 우리의 미래는 무엇일까

멘토링 직업 체험교육

 

 

 

고양송산중학교에서는 10월 18일 수요일 5교시부터 6교시까지 진행된 전문가 멘토링 직업 체험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발견과 진로 탐색의 여정을 떠나는 이색적인 기회를 가졌다. 이 계획은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 분야와 직업 선택 사항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려는 것이었다. 1~3학년 학생들은 다양한 직업을 접하게 되었으며, 1학년은 간호사, 곤충해설사, 영화감독, 성우, 심리상담사, 작곡가, 조향사, 파티쉐,  2학년은 게임기획가, 바리스타, 반려견 훈련사, 식품연구원, 아쿠아리스트, 예능 PD, 치과위생사,  3학년은 드론 전문가, 배우, 사진작가, 스포츠 트레이너, 청년 환경활동가, 케이팝 안무연출가, 통번역 국제외교 전문가, 플로리스트라는 총 23개 직업군의 강사님들이 학교에 방문해 주셨고 학생들에게 선착순으로 자신이 선택한 두 가지 직업을 탐색할 기회를 제공했다.

 

멘토 선생님들은 직업 설명, 교육 경로 및 필요한 기술을 설명하며 각 분야에 대한 생각과 경험을 학생들과 아낌없이 나누었다.  이번 교육으로 이미 꿈을 갖고 있는 학생들의 자신감을 복 돋았을 뿐만 아니라, 아직도 꿈을 찾고 있는 학생들의 시야를 넓혀주었다고 생각한다. 김현우(1학년 6반) 학생은 작곡가와 심리 상담가의 멘토링 수업을 들었는데 좋아하는 음악을 직업으로 삼았을 때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무엇을 더 배워야 하는지, 앞으로의 비전이 어떻게 되는지 구체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이야기했다. 음악을 계속 좋아하고 배우다 보면 작곡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업으로 자신의 음악 세계를 나타낼 수 있고 그것이 경제적 이득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부분에 큰 감명을 받았다고 이야기했다. 필자는  평소에 좋아하던 조향사와 관심이 있었던 성우 멘토링 수업을 들었는데 내가 알고 있던 것보다 훨씬 다양한 방법으로 일을 할 수 있었고 모든 직업에는 전문지식이 필요하고 지금 하는 공부가 밑바탕이 되어 앞으로의 나를 발전시킬 수 있다는 중요한 생각이 들었다.  

 

많은 학생은 자신의 미래와 자신이 되고 싶은 사람의 유형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멘토링교육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스스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