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포초] 초등학교 마지막 스포츠 데이

 

2023년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망포초등학교에서는 학년별로 2학기 스포츠 데이를 실시하였다. 그중 6학년은 11월 1일에 스포츠 데이가 열렸다. 이번 스포츠 데이 활동도 1학기와 마찬가지로 운동장과 강당에서 이루어졌다. 종목은 단체 계주, 대표 계주, 8자 긴 줄넘기, 전략 줄다리기, 카드 뒤집기 등이었다.  

 

2학기 스포츠 데이 전부터 한 달 동안 수업 전에 8자 긴 줄넘기를 연습했다. 또한 계주는 체육 시간에 다른 반들과 연습경기를 하였다. 계주는 스포츠 데이 전날 점심시간에 각 반 회장이 컴퓨터실에서 모여서 자기 반이 어떤 레인에서 달릴지를 뽑았다. 우리 반 회장은 가장 유리한 1레인을 뽑아 모두 회장에게 고마워했다. 가장 먼저 시작한 경기는 강당에서 한 8자 긴줄넘기였다. 8자 긴 줄넘기는 1분 동안 연습을 하고, 연습 시간이 끝나면 2분 동안 2번의 줄을 넘은 개수를 세는데, 가장 많이 한 반을 가렸다. 1등은 352개로 3반이 차지했다. 우리 반은 348개로 2등을 했다. 1학기 때보다 8자 긴줄넘기가 더 늘어서 우리 반 선생님과 학생들은 크게 기뻐했다.

 

전략 줄다리기는 2개 반씩 나와서 경기했다. 5개 줄 중에서 당긴 줄이 더 많은 반이 이기는 것이었다. 카드 뒤집기는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두 개 반끼리 경쟁했는데 파란색과 빨간색 카드를 제한 시간 안에 더 많이 뒤집으면 승리한다. 마지막 4교시에 한 계주는 먼저 1, 2, 3, 4, 5반끼리 달리고, 6, 7, 8, 9, 10반이 두 번째에 달렸다. 순서는 짝수, 홀수로 했고, 우리 반은 인원수가 부족해서 잘 달리는 친구가 한 번 더 뛰었다. 계주는 연습할 때마다 우리 반이 꼴등이었지만 이번에는 4등이어서 우리 반 모두 기뻐했다. 그리고 대표 계주는 각 반에서 남자 2명, 여자 2명씩 뽑아 4명이 달렸다.

 

 우리 반 선생님께서는 '8자 긴 줄넘기의 목표가 150개였는데 그 이상인 178개, 170개로 뛰어 줘서 고맙다. 근데 2차전 때에는 장난치는 친구들이 있어서 5개 차이로 져서 조금 실망했지만, 수고 많았다.'라고 말씀하셨다. 나 또한 우리 반이 1학기 때보다 더 8자 긴 줄넘기 실력이 늘어서 기분이 좋았고 6학년 마지막 스포츠 데이를 신나게 즐겨서 좋았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