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덕고 : 신재은 통신원] 너의 Talent는? Talent Show!

학생들의 끼 발산 콘테스트, Talent Show

지난 5월 24일 방과 후에 Talent Show가 열렸다. Talent Show는 청덕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1학년,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대회인데, 이는 학생들이 재능, 욕구, 끼, 열정을 보이는 대회이다. 이 대회는 작년까지 있었던 팝송대회와 합쳐진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팝송대회와의 차이점을 말하자면 팝송대회는 어느 국가의 것이든 팝송을 부르거나 연주하면 참여할 수 있었지만, Talent Show는 꼭 영어로 해야 하지만 연극, 스토리텔링, 팝송의 다양한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자신의 끼를 더 잘 살릴 수 있다는 점이다.    

이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학생들은 영어 수업 시간에 각 개인 또는 팀이 자신이 참가하고 싶은 부문을 선택해 연습하여 예선전을 치렀다. 1학년과 2학년은 각각 나뉘어서 본선을 치르게 되었는데 1학년은 도서관에서, 2학년은 시청각실에서 대회를 진행하였다. 예선전을 치러 본선에 출전하게 된 팀 중 2학년은 20팀이 조금 넘게 있었다.    

Talent Show는 영어과 선생님들의 주도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심사 역시 4명의 영어 선생님께서 하셨다. 순서는 팝송 3팀으로 시작하여 연극 3팀, 스토리텔링 팀, 마지막으로 팝송 13팀으로 이루어졌다. 

다음은 Talent Show의 진행 모습이다. 각 팀마다의 개성과 특징이 눈에 보인다.

Talent Show를 통하여 학생들은 승패를 떠나서 서로를 응원하며 다른 팀의 차례에 박수를 치기도 하는 등의 배려심을 기를 수 있었고 팀 안에서 대회를 준비하면서도 서로 하나가 되어 맡은 바 역할을 잘 해낼 수 있었다. 모두 무대에 올라 준비한 것을 하며 좋은 경험을 하게 되었고 영어와도 더 친해지게 되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