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남중] 마음을 울리는 멜로디, 칼림바 연주회

 

조남중학교의 칼림바 동아리에서는 학교 축제 때 선보일 칼림바 연주회로 준비가 한창이다. 선택 수업 중 하나인 칼림바 동아리는 악기와 친해짐과 동시에 음악적 소양을 기르기 위해 만들어진 동아리이다. 오는 12월 29일, 조남중학교는 점차 끝이 보이는 2023학년도와 다가오는 새해를 기념하며 학교 축제를 기획했다. 그리고 여기서 칼림바 동아리는 연주회를 선보이며 축제의 분위기를 띄우는 역할을 맡았다.

 

수업은 A, B, C 총 3반으로 나뉘어져 진행되며 오로지 1학년 학생들로만 구성되어 있다.  연주하기로 한 음악은 '미키마우스 행진곡'과 '고요한 밤' 등이 있으며 학생들은 연주회를 위해 이 곡들을 배우고 연습한다. 1학년 전체 11학급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형 동아리이다 보니 참여 인원이 다수여서 시험을 통해 연주자 30명을 선발했다. 선발 방식은 학생 개개인이 연습한 연주곡의 영상을 직접 촬영해 담당 선생님께 전송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연주자가 선발되었다.  이후에는 각 학생의 연주 방식과 특징을 고려해 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중 어울리는 파트로 배정되었다.

 

연주자로 선발되어 '미키마우스 행진곡'의 테너 파트를 맡게 된 한 학생은 '의미 있는 연주회에 동참하게 되어 소중한 추억이 될 것 같고 친구들과 선생님들께 멋진 연주회를 선물해 드리기 위해 열심히 연습하고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고요한 밤'의 소프라노 파트를 맡은 한 학생은 '칼림바는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도 쉽게 배울 수 있을 만큼 간단하고 소리도 예뻐서 수업 시간에 무척이나 재밌었다.'라며 '모두를 위한 감동적인 연주회를 만들기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열의에 찬 모습을 보였다. 조남중학교 칼림바 동아리에서 이토록 야심 차게 준비한 칼림바 연주회가 한해의 끝자락에 열리는 학교 축제에서 많은 이들의 귀와 마음을 따뜻하게 울려주기를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