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고] 중3 학생들을 위한 학과 진로 체험행사

 

2023년 7월 10일, 삼일고등학교에서 학과 진로 체험을 개최하였다. 삼일고의 학과 진로 체험은 중학생들이 피자 만들기, 칵테일 만들기, 바리스타 체험, 드론 영상 촬영 등 삼일고등학교의 여러 학과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가장 중요한 고등학교 선택을 앞둔 중학생들이 여러 분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준다.

 

본관에 들어가면 선배들의 힘찬 인사와 함께 준비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각 실습실에서는 동아리 담당 선생님과 삼일고 선배들이 중학생들에게 커피 만드는 법, 피자 만드는 법 등을 알려주며 여러 체험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진로 체험에 참여한 중학생들은 처음에는 선배들을 어려워하고 쑥스러워했지만 금세 적응해 삼일고에 관한 질문도 하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삼일고등학교 홍보단은 중학생들과 함께 학교 안을 돌아다니며 삼일고를 구경하고 소개해 줬다. 덕분에 중학생들은 고등학교 입학 전에 학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피자 만들기를 신청한 중학교 학생들과 시간을 보낸 삼일고 2학년 외식경영과 학생은 “작년부터 친구들이나 선배들이 진로 체험 도우미를 하는 것을 보고 한 번쯤은 꼭 해보고 싶어서 지원했다. 진로 체험에서 피자 만드는 방법, 외식 과에 관한 것들을 알려주고, 체험하러 온 학생들을 보면서 꼭 이 과가 아니더라도 우리 학교에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이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누군가에게 알려줄 수 있다는 점이 나에게도 좋은 경험이었다. 만났던 학생들을 후배로 다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스스로 뿌듯해했다.

 

이어서 7월 13일, 본교 강당에서는 삼일고등학교 입학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 입학 설명회는 진로 체험과 마찬가지로 삼일고등학교 입학을 고민하는 중학생과 그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삼일고의 우수취업, 우수진학 꿀팁 전수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나누는 행사이다. 입학 설명회에 참여만 한다면 푸짐한 선물과 선생님, 선배님과의 1:1 상담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 삼일고 재학생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입학 설명회에 데려오면 추첨을 통해 재학생에게 여러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었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입학 설명회에 대한 열기가 뜨거웠다. 이렇게 삼일고등학교의 진로 체험과 입학 설명회 등 중학생 3학년들을 위한 행사를 통해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중학생들이 더 나은 선택을 하길 희망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