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현고] 방학의 설레임을 나누다

 

7월 18일, 충현고등학교의 여름 방학식이 진행되었다. 여름방학은 8월 2일까지 총 15일 동안 이어진다. 작년에 이은 교내 석면 제거 공사 때문에 주변 학교의 여름방학 기간에 비하면 짧은 감이 있지만 여름방학을 시작하는 학생들의 얼굴에는 설렘과 미소가 띠어 있다. 같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있지만, 학년마다 그 마음가짐은 다른 수밖에 없을 것이다. 오늘 이 기사에서는 방학을 앞둔 1,2,3 학년들의 마음가짐과 감상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1학년 김하주 학생 
1. 고등학교 첫 여름방학인데, 어떤 기분이 드나요?
방학식이 되니까 한 학기를 보냈다는 후련함과 아쉬움이 공존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항상 방학식은 설레고 기분 좋아요. 이번 학기가 저에겐 입학하고 첫 학기이기에 이번 방학에는 체력도 키우고 공부도 열심히 할 예정입니다.

 

2. 여름방학 공부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2주 밖에 되지 않는 짧은 시간이지만 그만큼 더 알차게 보내야겠다고 생각해요. 조금 부족한 수학과 과학을 중점으로 열심히 공부할 생각입니다.

 

3. 방학 동안 공부만 할 수는 없잖아요. 혹시 힐링 계획도 있으신가요?

반 친구들과 함께 야구장에 갈 계획입니다. 벌써 설레네요(웃음). 비가 안 왔으면 좋겠어요. 방학이 짧기도 하고 오빠가 고등학교 3학년이라 가족 여행은 가지 못할 것 같아서 아쉬워요.


4. 방학을 끝내고 학교에 돌아올 2주 뒤의 자신에게 한 마디

 

방학 동안 잘 쉬고 열심히 공부했지? 알차고 유의미한 2주였을 거라고 믿어. 낯설기만 한 1학기였지만 2학기 때는 좀 더 힘내서 잘해보자! 화이팅!

 

2학년 지서연 학생

1. 고등학교 2학년으로 여름방학을 맞는 기분이 어떠신가요?
뭔가 여러 시작의 느낌이 드는데 2학기라는 새로운 시작이나 또다시 시험의 시작 등 여러 감정이 복합적으로 나는 것 같아요!

2. 2학년이면 여러 가지 활동이랑 공부로 바쁠 것 같아요. 이번 여름방학 공부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우선 수학이나 과학에서는 2학기 내용을 1번 쭉 훑을 예정입니다. 국어나 영어는 모의고사나 언어와 매체 문법 위주로 공부하고 모의고사 준비로는 영어단어나 수학 킬러 문제 정도를 풀 것 같습니다!

 

3. 짧은 방학이지만 공부만 할 순 없잖아요. 혹시 여름방학 힐링 계획도 있나요??

8월 3일부터 충현고에 오시는 체육 선생님과 인연이 닿아 방학 동안 배드민턴을 배우기로 했습니다! 배드민턴을 워낙 좋아하여 제 나름의 힐링 시간이라 생각합니다

 

3학년 김지원 학생

1. 고등학교 마지막 여름방학을 맞은 소감이 어떠하신가요?

마지막 여름방학이라서 그런지 1,2학년 때 여름방학이랑 비교했을 때 색다른 느낌이 있는 것 같습니다. 내신 성적은 다 산출되었지만, 아직 면접과 수능이 남아있기 때문에 아직 할 일이 많이 남아 있어서 이번 방학이 조금 걱정되기도 하네요.

2.  이번 방학의 공부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수능 최저를 충족시키기 위해 영어, 국어, 생활과 윤리, 사회문화를 중점으로 공부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생활기록부의 완성도를 조금이라도 높이기 위해 다큐멘터리 제작과 보고서 작성 등의 활동을 할 생각입니다.

 

3. 내년에 대학교에서 여름방학을 맞을 자신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안녕? 재미있는 대학 생활 보내고 있니? 지금 내가 열심히 공부할 테니까 거기서는 재미있게 스무 살을 즐기고 있길 바랄게.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