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남중 : 송예은 통신원] 삼행시로 기억하는 우리들의 식목일

지난  4월 5일 조남중학교 학생 자치회는 식목일 행사를 준비하였습니다. 행사 시간은 점심시간과 방과 후였습니다. 조남중 페이스북 페이지 조남중 대신 전해드립니다와 점심시간 학생 자치회 일부 학생들이 복도에 마이크와 팻말을 들고 직젓 나서 직접 홍보를 하였습니다. 행사 일시는 4월 5일부터 4월 8일이였고 학생 자치회실에서 진행하었습니다.

 

 

행사는 두 분류로 나누어졌습니다. 첫 번째는 포토존에서 사진찍기였습니다. 식물 관련 소품으로 예쁘게 꾸며진 포토존에서 각종 머리띠로 친구들과 함께 사진으로 추억을 만드는 행사였습니다. 선착순으로 사진도 인화해주셨습니다. 두 번째는 3행시였습니다. 벽에 붙어있는 큰 종이에 삼행시 관련 단어로 포스트잇에 삼행시를 작성하여 작성하면 젤리를 증정하였습니다. 또 학생 전체에서 우수 3행시를 작성한 학생들을 1, 2, 3위까지  선정하여 상품을 증정하였습니다. 1위 상품은 꽃 무드등 이였고 2위 상품은 과자 세트, 3위는 꽃무늬 컵이었습니다.

 

식물일 행사를 통해 우리 학교 학생들이  식물의 소중함을 또 한 번 깨닫게 되는 시간이 된 것 같아 좋았습니다. 저는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머리띠를 쓰고 사진을 찍은것이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또 삼행시를 하고 맛있는 젤리를 받는 것도 매우 좋았었습니다. 행사가 재미있어서 학생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이렇게 재미있는 방식으로 식목일을 보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 행사가 오래 이어가 우리 학교 후배들도 참여해보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또 이러한 행사를 다른 학교에서도 진행하면 좋은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가 하루빨리 종식하여 더욱 큰 행사를 진행할 수 있으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