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중 : 김지유 통신원] 홍천중학교 반별 온도계 챔피언 가리기

 

 

홍천중학교에는 2022학년도 1학기가 시작되고 나서 많은 행사가 있었다. 학생회 선출, 인권 교육, 인성교육, 친구 사랑의 날 등등 많은 활동들을 진행했고, 과학탐구대회, 과학토론대회, 과학 탐구실험대회, 과학 창의대회, 과학발명대회 등등의 여러 가지 대회 또한 있었다. 홍천중의 6월부터 7월까지 행사를 살펴보도록 하자.

 

용인시 홍천중학교의 새로운 전교 회장과 학생회 일동들이 공약으로 제시한 온도계를 지난 6월부터 실시 중이다. 학생자치회에서 만든 반별 온도계란 일주일에 한 번, 학생 전체미션과 학급별 미션을 각각 하나씩 지정하여 그 미션에 성공할 때마다 온도계의 온도가 1도씩 올라가 한 학기 동안 가장 많은 온도를 받은 반에게 상품을 지정하는 행사인데, 미션들을 예로 들자면 "수업 시간에 졸지 않기", "수업 시간에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 잘 하기" 복도에서 뛰지 않기" 등등이 있다. 홍천중 학생들이 열심히 참여해주고 있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또한, 7월에는 다양한 분야의 과학탐구대회가 실시되었다. 전교생이 참가하는 과학발명탐구대회, 과학토론대회, 과학창과학 창의대회학탐과학 탐구실험대회가 잇따랐고, 특히 2022년 가장 큰 이슈인 환경 이슈에 과학토론대회 주제 제시로 많은 학생들의 참여의지를 복돝았다, 과학탐과학 탐구발명대회 우승자들의 기발한디어, 과학탐구대회의 학생들의 여러가지심 과학 심화 지식과 같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홍천중학교는 과학의 달을 잘 끝낼 수 있었다.

 

홍천중학교는 학생들의 인성교육, 인권교인권 교육 철저히 하는 학교로도 유명한데, 교육을 받고 그 교육에 대한 학습지와 감상을 작성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인권, 인성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준다. 홍천중학교의 장애인차별 예방 교육권, 교권 존중, 친구 사랑 교육 실천으로 학생들의 인권에 대한 인식과 인성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 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