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백석중] 익숙한 곳에서 발견하는 새로움

2023학년도 양주 버스 시티 투어 소개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은 얼마나 많을까? 사람 대부분은 여행지를 선택할 때,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보다 거리가 더 먼 곳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물론 매일 볼 수 있는 풍경보다 신기하고 색다른 세상을 경험하는 것은 자극적이지만, 우리가 잘 안다고 생각했던 우리 지역에도 아직 가보지 못한 관광 명소가 존재할지 모른다.  

 

지난 7월 27일 목요일, 양주백석중학교의 문화 체험기획단에서는 학생들에게 양주시의 관광 명소를 보여주기 위하여 양주 버스 시티 투어를 개최하였다. 양주 버스 시티 투어란 학생들에게 그동안 가깝게 지내온 양주시의 특별함과 새로움을 알려주기 위해, 버스를 타고 여러 관광지를 볼 수 있도록 구성된 체험 활동이다. 위 행사는 양주시에 위치한 청암민속박물관과 피자성효인방, 서울우유 양주공장에 방문하는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학생들은 청암민속박물관에서 다양한 전시물을 관람한 뒤, 근처에 위치한 피자성효인방에서 피자를 만드는 체험을 하였다. 또, 서울우유 양주공장을 견학하며 낙농업과 유제품 공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위 행사를 통해, 양주시의 매력을 접한 학생들은 다양한 소감을 남겼다. 활동에 참여하였던 전 모군(15)은 "양주 버스 시티 투어를 통하여,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양주시의 숨은 관광지를 찾을 수 있었다."며 기뻐했다. 또 다른 학생은 "전에 방문했던 곳이었지만, 친구들과 함께하여 감회가 새로웠다."고 말하면서, 투어 여행을 통해 친구와 함께 여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소개하였다. 

 

양주 버스 시티 투어는 양주시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지역 사람들에게 소개하면서,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이러한 점 덕분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신이 미처 보지 못했던 좋은 관광 명소를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여러분은 자신의 지역에 대해 잘 알고 있는가? 더 멀리 나아가 새로움을 찾는 것도 좋지만, 이번 양주 버스 시티 투어처럼 평소에 보았던 익숙한 장소에서 그간 눈치채지 못했던 새로움을 발견하는 것도 의미 있는 활동이 될 것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