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현고] 오늘은 우리가 전문가, 충현고 전문가 수업

 

 

5월 12일,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전문가 수업의 2, 3차시 수업이 충현고등학교의 모든 학년에서 진행되었다. 충현고에서 처음 진행된 ‘전문가 수업’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몰입하고 있는 분야에 관한 수업을 준비하고 수행함으로써 자존감과 체계적인 학습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계획되었다. 3월부터 시작된 전문가 수업은 팀 구성에서부터 주제 선정, 마지막으로 수업까지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진행하며 학생들의 주체적이고 열정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전교에서 약 50팀이 전문가 수업에 참여하여 ‘미디어 사업의 빅뱅, OTT’, '현재 물가 상승이 어떤 영향을 줄까?’ ‘ 효과적인 조직관리’, ‘Chat GPT, 교육과 미디어의 미래’와 같이 경제, 화학, 언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심도 있고 독특한 수업을 진행했다. 전문가 수업에 참여한 한  팀은 주제와 관련하여 화학 반응을 직접 보여주기 위해 비커와 화학 약품으로 실험하여 발표를 효과적으로 끌어냈다. 또 다른 팀은 즉석에서 학생들에게 정보를 받아 Chat GPT의 기사 작성 능력과 시나리오 창작 능력을  보여주는 등 흥미로운 수업을 다수 볼 수 있었다.

 

전문가 수업에 참여한 한 3학년 학생은 준비 과정에 대해 1차시 수업이 시험과 가까워 부담이 되기도 하고 20분을 수업해야 한다는 어려움도 있었지만, 자신의 진로에 대해 더욱 깊게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같은 학생으로서 강단에 서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로서 발표를 하다 보니 더 큰 책임감을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발표 시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실습을 준비한 학생은 학교에서 필요한 물품에 대하여 일정부분 지원을 해주어서 참여적인 수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답했다. 이 외에도 학생들은 수업 횟수를 거듭할수록 더욱 여유롭고 매끄러운 진행을 보여주었다. 충현고에서 진행된 전문가 수업으로 학생들이 각자의 흥미와 진로에 다시금 생각하며 발전할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앞으로 남은 두 차시의 수업에서 학생들이 보여줄 성장한 모습이 기대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