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정초] 친구들과 함께하는 가을운동회

 

2023년 10월 16일부터 10월 23일까지의 옥정초등학교 운동장은 함성으로 가득했다. 바로 4년 만에 옥정초등학교의 가을운동회가 개최되었기 때문이다. 옥정초등학교 가을운동회는 1학년은 16일, 2학년은 17일, 3학년은 18일에 운동회를 진행했고 4학년은 날씨 문제로 24일로 미뤄졌다. 그리고 5학년은 20일, 6학년은 23일에 운동회를 진행했다. 운동회는 한 학년씩 청팀과 백팀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운동회는 9시 15분부터 개회식 및 준비운동을 했고 9시 30분부터 50m 전체 달리기를 진행하였다. 10시 10분부턴 공 외에 기구들로 갖가지 게임을 하였다. 그리고 10시 40분부터 15분가량 쉬는 시간을 가졌다. 11시부턴 줄다리기, 계주 등 본격적인 게임을 진행했다. 그 후 11시 40분부터 정리운동 및 폐회식을 진행하고 각자의 교실로 돌아갔다.

 

운동회날엔 각자의 반에서 직접 제작한 반티를 입고 운동장이 아닌 교실로 등교해서 가방과 개인물품을 보관하고 자기 팀의 손목 보호대를 착용한(예:청팀이면 청색의 손목 보호대를 착용) 후 운동장으로 내려갔다. 운동장에는 학부모님이 앉을 수 있도록 운동장 양 끝에 천막과 의자를 배치하고 자녀의 팀에 따라 나눠 앉으셨다.

 

 

다음으론 옥정초등학교의 5학년 학생을 인터뷰하였다.

Q.이번 가을운동회에서 가장 재밌었던 종목과 이유는 무엇인가요?

A.줄다리기요. 함께 협동하며 당기는 점이 재밌었고 졌지만 모두 열심히 해서 기억에 남아요.

 

Q.이번 가을운동회에서 아쉬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A.운동회가 좀 짧았던 것 같고 제 생각에는 운동회 종목이 다양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Q.이번 가을운동회를 한 소감은 무엇인가요?

A.친구들과 함께해서 너무 재밌었고 다음 운동회는 더욱더 다양한 종목으로 하고 싶어요!

 

Q.옥정초 가을운동회를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A.옥정초 가을운동회 최고!

 

이번 옥정초등학교 가을 운동회는 4년 만에 개최한 운동회라서 학생들의 기대치가 굉장히 높았었는데 그만큼 재밌었고 모두 함께 즐긴 것 같아서 오래도록 특별한 추억을 남을 것 같다. 그리고 그 무엇보다 이번 운동회에서 살짝 긁힌 것 외엔 다친 학생이 없어서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