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고] 삼일고등학교의 여러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삼일고등학교에는 삼일고를 빛내는 여러 동아리가 있다. 그중 바리스타 동아리는 동아리는 커피를 추출하며 이에 대해 좀 더 깊게 배우기도 하고, 점심시간에 선생님들께 커피를 판매하는 동아리다. 주로 머신을 이용하여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기도 하고, 우유를 이용하여 라떼를 만들기도 한다. 바리스타 동아리는 카페 창업 또는 카페로 취업하는 것이 목표인 학생들의 진로에 많은 도움이 된다. 바리스타 동아리는 보통 바리스타 자격증 2급을 위주로 공부하며, 1급은 선택적으로 공부해 취득할 수 있다. 바리스타 동아리 부원은 바리스타 동아리 가입을 망설이는 학생들에게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알고 보면 실습과 이론 등이 간단하고 선배들이 옆에서 많이 도와줄 수 있으니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라며 같은 분야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 삼일고에는 4-H 동아리가 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봉사클럽으로 청소년들에게 실천하며 배우는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교내 봉사활동 동아리다. 4-H 부원들은 매일 아침 등교 시간에 학교 주변 쓰레기들을 줍는 활동을 한다. 또, 화분에 꽃을 심고 옮기는 활동을 하는 등 환경에 대해 배우고, 환경을 위해 봉사하는 여러 활동을 한다. 4-H 부원은 “환경을 위해 봉사한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보여 동아리에 들어가게 되었고, 부원들과 함께 환경을 깨끗하게 만드는 과정을 통해 즐거움과 뿌듯함을 느끼고 있다.”라며 동아리에 대한 자부심을 나타냈다.

 

마지막으로 삼일고등학교에는 헤어네일 동아리가 있다. 이 동아리는 파마, 샴푸, 커트 등의 활동과 네일 손톱 연장, 컬러 칠하는 것, 수행평가 등의 활동을 한다. 이때 동아리에서 활동하는 것이 성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 헤어네일 동아리뿐만 아니라 주문형 강좌도 같이 들을 경우, 학원에 다니며 자격증을 취득할 필요 없이 학교에서만 듣는 것으로도 충분히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바리스타 동아리, 4-H 동아리, 헤어네일 동아리 말고도 삼일고등학교에는 각기 다른 활동을 하는 많은 동아리가 있다. 앞으로도 삼일고등학교의 동아리들이 여러 가지의 진로를 가진 학생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며 삼일고등학교를 빛내주길 희망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