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빛초] 학생 자치회 2학기 리더십 연수

솔빛 학생 자치회 리더십 연수

 

솔빛 학생 자치회는 10월 25일 수요일에 2학기 리더 십 연수를 진행하였다. 리더 십 연수는 솔빛초등학교의 4, 5, 6학년 각 반 회장들이 모인 ‘학생 자치회’에서 매 학기 진행하는 연수이다. 직접 강사님이 오셔서 좋은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리더 십에 관한 설명, 활동, 영상을 시청한다. 이번 2023년 2학기 연수는 10월 25일 수요일 1시 50분부터 3시 30분까지 5-9반에서 진행되었다. 강의 주제는 ‘셀프 리더 십’이다. 활동은 ‘내가 그린 기린 그림’과 ‘사목 게임’을 하였다. ‘내가 그린 기린 그림’ 활동은 팀을 나누어 각 번호에 맞게 기린의 신체 부위를 그린다. 1번은 얼굴, 2번은 목, 3번은 몸통, 4번은 앞다리, 5번은 뒷다리, 6번은 꼬리로 서로 대화를 하지 않고 그린다. 다 그린 뒤 서로의 그림을 합쳐서 기린을 완성하는 활동이다. 이 활동으로 사람에게는 ‘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두 번째 활동인 ‘사목 게임’은 오목과 비슷하다. 팀별로 콘이 4개씩 주어지며 4X4 보드에 콘 4개를 움직이며 가로, 세로, 대각선 중 한 줄을 먼저 완성하면 된다. 이 게임으로는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

 

리더 십 연수를 해 주신 조윤경 강사님을 인터뷰해 보았다.

Q. 솔빛초등학교에 리더 십 연수를 오게 된 까닭은 무엇인가요?

A. 저는 경기도 교육 협력 지원센터의 강사로, 학교가 의뢰할 때 연수를 진행합니다.

 

Q. 이번 연수를 준비하면서 기대된 점과 걱정된 점은 무엇인가요?

A. 솔빛초 친구들이 어떤 즐거움을 줄 것인지 기대가 됐고, 걱정된 점은 지난번 연수도 해서 딱히 없었습니다. 하지만 연수를 끝까지 못 듣고 중간에 가는 친구들이 많아서 아쉬웠습니다.

 

Q. 이번 연수로 친구들에게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A. 셀프 리더 십입니다. 자신은 잘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을 시키는 사람 말고 스스로를 잘 가꾸는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

 

Q. 연수를 마친 소감은 어떤가요?

A. 저번에도 솔빛초로 연수를 왔었는데 역시 솔빛초입니다. 초롱초롱한 눈으로 설명을 잘 들어줘서 고맙습니다.

 

강사님께서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좋았고, 재밌는 활동들을 해서 100분이 금방 지나갔다. 꼼꼼히 설명해 주신 강사님께 감사드리고, 솔빛초 학생 자치회원들이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