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송초 정유건 통신원] 도서부원 모집

삼송초 도서관에는 많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도서관을 찾는 사람들이 많을수록 지식도 넓어지고 책 읽는 시간도 많아진다. 도서관에 특별한 행사를 많이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왜냐햐면 도서관에 들어갈 때 마다 사람이 별로 없고 학년별 지정 대출일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발걸음이 뜸해지는 것 같다.  학년별 지정 대출일이 없어지면 마음대로 빌리고 싶을 때 빌릴 수 있어 많은 학생들이 도서관을 이용할 것 같지만 코로나 때문에 많은 인파가 몰릴까봐 걱정이 들기도 한다. 그리고 도서 대출증이 있어야 책을 빌릴 수 있는데 만약에 대출증을 잃어버리면 책을 못 빌리게 되는 일도 생길 것 같아서 도서관에 개선되어야 할 문제가 많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많은 행사를 진행해 학생들을 모으고 있다.

 

지금 도서관에는 사서선생님이 1명 있어서 책정리하고 대출하게 도와주면 힘이 많이 들 것 같아서 도서부원 모집을 하고 있다. 신청서를 제출하고 원하는 요일을 체크하면 원하는 시간에 도서관에서 책을 정리할 수 있다. 점심시간에 해야하고 도서부원들은 따로 목걸이를 만들어 준다. 도서부원인 어떤 학생은 목걸이를 친구들에게 자랑하며 장난을 거는 모습을 본 적이 있고,  도서부원을 하고 싶은데 매일 내려가기 귀찮아서 포기한 학생도 있었다.

                                                                                                                                       

도서부원은 도서관 서가 정리, 각종 도서관행사를 지원하고 도서관 이용방법, 이용예절을 전파하는 역할, 도서부원 추천도서게시(자율)하는 역할이 있다. 많은 일을 하는 만큼 진심으로 책을 사랑하고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임해야 할 것 같다. 봉사하는 대신 도서관을 이용하는데 혜택이 있다. 먼저 대출기간이 1주에서 2주로 늘고, 도서부원 연수에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도서관 행사를 먼저 참여할 수 있고 이달의 도서부원에게 작은 칭찬선물을 준다. 도서부원을 뽑을 때도 도서관 이용통계를 확인한다. 모집인원을 초과할 시 도서관 이용통계로 선발한다. 많은 삼송초 학생들이 도서관을 많이 이용하면 좋겠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