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사회적 가치 실현 정책 제안 전시 & 발표

 2020년 5월 18일부터 5월 30일까지 우리 지역 사회의 문제점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공공정책 제안이라는 방법으로 직접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보는 '사회적 가치 실현 정책 전시회'가 진행되었다.


전교생 중 희망자에만 교육, 가족, 경제, 인권 등 일상의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효과적인 정책을 제안하는 보고서를 받았으며, 코로나 사태임을 고려하여 최대한 대면 접촉을 줄일 수 있는 이메일을 활용하였다.

 


1학년은 7팀이 참여하였고 2학년은 13팀이, 3학년은 7팀이 참여하였다.
주로 우리나라의 법 문제와 복지, 의료와 관련된 주제가 제일 많았으며, 이는 현재 우리가 겪고 있는 코로나19 사태의 영향인 듯하다.


전시회를 한 학생 중 희망자에만 8월 10일에 ppt를 이용한 발표회가 진행되었다. 일련의 활동들을 하면서 학생들은 지역 사회 정책에 관한 관심과 참여를 통해 지역 사회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높일 수 있었다. 또한 간접적인 정치 참여 경험을 통해 정치 효능감을 높이고 스스로가 사회를 변화시키는 주역이 될 수 있다는 주인 의식을 함양 키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참여자가 사회 참여에 눈과 귀를 열어 능동적으로 행동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해본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