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우리 동네 미술관, ‘소전미술관’

  우리는 보통 미술관에 가려면, 자동차나 기차, 버스를 1~2시간 정도 타야만 한다. 타고 가는 도중에 멀미를 하거나 힘들 때가 많다. 그래서 지금부터는 멀리 가지 않아도 쉽게 갈 수 있는 은계초등학교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소전미술관'에 대해서 알아보자!

 

 경기 시흥시 소래산길 41에 위치한 '소전미술관'은 한국에 도자기 공예 작품과 전통문화를 연구, 계승, 보존 및 발전시키며, 예술문화사업을 지원하고 전시하는 사립미술관이다. 수려한 자연환경 속의 위치한 미술관은 고려 시대와 조선 시대의 명품도자기를 마주할 수 있는 상설전시실과 세자르, 부르델과 같은 거장들의 조각 작품이 전시된 야외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소전미술관'에는 한국적인 미감을 다양하게 표현한 도자기 명품들과 불교미술, 회화, 공예, 조각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청화백자연당초문병 ▲백자진사국화문호 ▲백자양각십장상문병 ▲백자양각십장상문병 ▲백자양각십장상문병 ▲청화백자산수문주자 ▲청화백자십장생문병 ▲백자유리지통형병 ▲청화백자매화문필통 ▲청화백자연매국수연문육각병 ▲청화백자운용문호 ▲청화백자초화문자무입각연적 등이 유명하다.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고, 매표 마감은 16시 30분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월-금은 휴관하며, 토, 일은 운영한다. 동시간대 10명이상 관람객이 집중될 경우 10분씩 간격을 두고 입장한다. 또, 10인 이상 단체예약 불가이다. 20명 이상의 단체예약은 사전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하다. 관람료는 ▲성인(만19세-64세) 1,000원 ▲청소년(만13세-18세) 500원 ▲어린이(만6세-12세) 500원이다. 무료입장 대상은 만 5세 이하, 65세 이상, 국가 유공자 및 장애인 해당 신분증을 제시하는 사람이다. 

 

 지금까지 소전미술관을 소개해 보았다. 아름다운 백자 등을 자랑하는 소전미술관에 한 번쯤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