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석천초 : 김가율 통신원] 부천교육청 비대면 스포츠클럽 축제

부천교육청에서는 2022년 1학기 비대면 스포츠클럽 축제를 주최하였다. 1학기 축제 참가 신청은 5월 17일부터 24일까지였다. 축제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6월 13일부터 17일까지 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1학기 참가종목은 방송 댄스, 줄넘기, 스포츠스태킹이다. 

 

 

 

참가종목 참가 세부 종목 세부사항
방송댄스 개인전 커버댄스 또는 방송댄스 창작
단체전 (2~4인)
줄넘기 양발 모아 뛰기 1분 내 150개 연속 수행
2단 뛰기 1분 내 30개 연속 수행
스포츠스태킹 3-6-3 스태킹 6초 내에 수행
사이클 스태킹 20초 내에 수행

 

우리 반에서는 방송 댄스와 줄넘기 부문에 참가한 학생들이 있었다. 나를 포함한 두 명이 방송 댄스 개인전으로 참가하였고, 나머지 한 명은 줄넘기 2단 뛰기에 참여하였다. 영상은 반드시 학교에서 촬영해야 하며 무편집본만 인정된다. 그리고 방역 수칙 조항으로 마스크를 끼고 촬영한 영상만 인정된다고 한다. 참여 학생은 동일 종목 내 한 팀으로만 출전할 수 있으며, 타 종목 간 중복참여는 가능하다고 한다. 나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유명해진 헤이마마 음악으로 방송 댄스 개인전 부문에 참여하였다. 다른 한 친구는 여자아이들의 톰보이로  참가하였다. 

 

 

나머지 한 친구는 줄넘기 2단 뛰기 개인전으로 출전하였다. 1분 내 연속 30개를 뛰어야 한다. 

 

 

아쉽게도 스포츠스태킹에 참가한 친구는 없었지만, 스포츠스태킹은 아래 사진과 같이  2개의 스피드스택스 컵을 다양한 방법으로 쌓고, 내리면서 집중력과 순발력을 기르는 기술과 스피드의 스포츠 경기이다.

 

 

영상 제출본 중 제시한 기준을 통과한 참가자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고 한다.  그리고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상품도 증정한다고 한다.  그러나 아쉽게도 지금까지 결과가 나오지 않아서 내가 기준을 통과했는지는 알 수 없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