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곡초 : 이지안 통신원] 6학년을 떠나보내기 전 첫번째 방학

아쉽지만 또 기쁘기도 한 우리의 여름방학

 

청곡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6학년 학생들은 졸업 전 첫 번째 방학으로 7월 22일 금요일 여름 방학식을 진행한다.  초등학교에서 보내는 마지막 여름방학인 만큼 누구보다 신나고 즐겁고 행복한 여름방학이 되기를 바란다. 여름방학 식은 2~3교시로  끝나지 않고 평소와 같이 6교시로 끝이 난다.  방학식은 1교시로 간단한 안전교육과 방학 숙제 방학 안내로 끝이 난다.

 

6학년 학생들은 시원하기도 하고 섭섭하기도 한 여름방학을 보낼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급속히 늘어가는 코로나 확진자로 인해 행복한 여름방학을 보내기 쉽지 않을 것 같기도 하다.  방학은 총 33일로 7월 22일부터 8월 24일까지이고, 개학식은 8월 25일로 정해졌다. 작년보다는 적은 방학 기간에 많은 학생에 불만이 쏟아지지만, 겨울방학이 길지 않을까 하고 희망을 가지고 여름방학을 기다리고 있다.

 

6학년 학생들은 방학 2일 전 교과서와 사물함 서랍 정리를 하며 방학을 준비한다.  교과서 분리수거는 7월 21일 목요일로 오늘 6학년 전학생 117명은 교과서 분리수거를 하며 하교하였다.

 

2020년부터 2년 동안 계속된 코로나 인해 제대로 된 수업을 듣지 못했던 학생들은 줄어가는 확진자 덕분에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안전하게 여름방학까지 안착하였다. 하지만 갑자기 늘어가는 코로나 확진자로 인해 행복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을까 걱정되기도 한다. 그래도 하늘이 학생들의 이야기를 듣고 행복한 여름방학을 보내길 기도한다.

 

또한 마지막 여름방학을 보내는 6학년 학생들도 즐겁고 행복하고 안전한 여름방학을 보내며 초등학교를 보내기를 바라고, 중학교를에 가서도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며 잘 지내길 바란다.

 

 시원하고 차갑고, 물결이 가득한 여름방학이 되길 바라며, 모두 모두 다치지 않길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