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유관중 비율 확대..."안전수칙 계속해서 지켜달라"

14일 성남v부산 경기부터 관중 최대 25% 수준까지 입장.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의 프로스포츠 관중 입장 확대 지침을 반영하여 오는 14일 펼쳐지는 성남과 부산의 K리그1 16R 경기부터 관중 입장을 최대 25% 수준까지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1일, 약 석 달간의 무관중 경기를 마치고 경기장 전체 수용 인원의 10% 이내 수준에서 관중 맞이를 시작한 지 약 보름 만이다.

 

 

문체부는 지난 7일 프로스포츠 관중 입장 허용 인원을 경기장 전체 수용 인원의 30% 수준까지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프로축구연맹과 구단이 좌석배치도를 기반으로 하는 분석 시뮬레이션을 진행한 결과 '2좌석 또는 1m 이상 거리두기 착석'을 준수하기 위해서는 25% 수준까지 개방하는 것이 적절하다는 판단을 내렸다. 

 

입장 인원이 소폭 증가하기는 했지만 이외의 방역 수칙은 철저한 상태로 유지된다. 모든 관람객은 사전에 온라인으로 예매한 지정 좌석에 착석해야 하며 모든 구역에서의 마스크 착용은 필수이다. 그뿐만 아니라 장내에서는 음료를 제외한 음식물과 주류의 반입이 일절 제한된다. 원정석은 임시 폐쇄 조치되며 응원가나 어깨동무 등 감염 위험이 있는 단체 응원은 철저히 금지된다. 

 

한편, 프로축구연맹은 안전한 너와 나 우리의 K리그를 만들기 위해 지난 4일부터 K리그 소속 구단 전 인원을 대상으로 제2차 코로나19 전수검사를 진행 중에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