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층간소음, 하나의 사회문제입니다.

<층간소음, 하나의 사회문제입니다.>

 

6학년 4반 유정민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층간소음 민원이 급증한다는 기사를 본 적 있습니다. 층간소음은 우리에게 많은 문제를 가져다 줍니다. 그러니 우리 모두 층간소음이 생기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첫째, 층간소음으로 정신적 장애가 발생합니다. 세계보건기구 WHO에서는 소음의 정의를 '기능장애나 부가적 스트레스의 보상 능력에 장애를 초래하거나, 환경요인의 유해한 영향에 대한 감수성을 증가시키는 생체의 형태와 생리변화'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소음의 정의에서도 알 수 있듯이 층간소음은 기능장애, 스트레스 증가와 같은 정신적 장애를 유발합니다. 

 

 둘째, 층간소음은 타인에게 심한 스트레스를 줍니다. 일이 끝나고 편하게 쉬어야하는 집에서 심한 층간소음 때문에 쉬지 못해 매우 고통적이라는 인터넷 글을 본 적 있습니다. 

 

 셋째, 층간소음은 서로 조심하면 해결이 되는 문제입니다. 집에서 슬리퍼를 신거나 걸을 때 쿵쾅대거나 뛰지 않기, 밤에는 악기 연주하지 않기 등 간단한 생활 습관의 변화로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게 층간소음은 이웃간에 큰 문제, 정신적 스트레스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서로 조심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서로의 입장을 바꿔 생각해보고 층간소음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모두 조심합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