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2020 찾아가는 드론스쿨 프로그램

본교 1학년 학생들은 지난 10월 시청각실에서 2020 찾아가는 드론스쿨 체험을 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1학년 모든 학생들이 평소 접할 기회가 적은 드론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다. 2020 찾아가는 드론스쿨은 화성시에서 추진하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미래형 공교육 사업이다. 특히 드론은 4차 산업혁명이 급속도로 진행되며 택배 배달, 운송 등 일자리를 대체할 수 있을만큼 중요한 존재이다. 2020 찾아가는 드론스쿨은 이러한 상황에 발맞춰 학생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가질 수 있도록 계획하고 추진된 사업이다.

 

이러한 드론스쿨을 체험해본 학생과 인터뷰를 시도해보았다.

 

1. 이 프로그램 이전에 드론 활동 경험이 있었나요?

: 드론 경험은 없지만 한번 쯤은 경험 해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기회가 생긴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2. 이 프로그램을 하고 느낀점은 무엇인가요?

: 예전에는 그냥 리모컨만 만지작 거리면 드론이 알아서 잘 나는 줄 알았는데 막상 드론을 체험해보니 작동하는 법이 쉽지만은 않고 또한 조금이라도 잘못 작동시키면 완전히 다른 곳으로 가는 것을 보아 섬세하게 작동시켜야 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3. 이 프로그램을 하고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은 무엇인가요?

: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은 드론을 가지고 장애물을 통과하는 게임이였습니다. 처음엔 드론의 전원을 키는 법도 제대로 몰라 허둥지둥하고 작동을 잘못시켜 이상한데로 날아가는 드론을 보고 짜증이 나기도 했지만 선생님들께서 도와주신 덕분에 장애물을 잘 통과하게 되었습니다. 드론을 통과시키면 너나 할 것 없이 함께 기뻐해준 반 아이들 덕분에 장애물 넘기는 게임이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와 같이 많은 학생들이 찾아가는 드론스쿨 프로그램 체험을 함으로써 이전과 달리 드론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그로인해 찾아가는 드론스쿨 프로그램은 높은 만족도를 성취할 수 있었다. 또한 2020 찾아가는 드론스쿨 체험 후, 학생들에게 구글 폼으로 만족도와 개선 방향에 대해 설문조사를 하는 등 프로그램의 질을 더욱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