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고 : 우예란 통신원] 진로 진학 컨설팅을 받으며 꿈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진 단원고교 재학생들

 

https://pixabay.com/ko/photos/%EB%B9%84%EC%A6%88%EB%8B%88%EC%8A%A4-%EC%9A%B0%EB%A8%BC-%EC%97%AC%EC%84%B1-%EB%B9%84%EC%84%9C-2756210/">

 

단원고등학교에서는 지난 6월 9일, 진로 진학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재학생들 중 진로 진학 컨설팅을 받고 싶은 학생들의 신청 명단을 받아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원활한 진로 컨설팅을 위해 사전 설문지를 작성하였다. 설문지 속 작성 주제는 진학하고 싶은 대학교, 1학년 1학기부터 2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 등급, 모의고사 등급과 함께 이외 궁금한 것들을 적어 내는 사전 설문지를 작성하였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진로 컨설팅 장소는 학교 내 학급 교실들을 이용하였으며 학생의 원활한 진로 진학 준비를 위해 자녀의 진로 진학을 고민하시는 학부모의 동참여부도 체크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상담 당일 원활한 컨설팅 상담을 위해 진로 진학 컨설팅을 받는 학생들에게 진로 진학 컨설팅 안내문을 배부하였습니다. 상담 전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특별 교과실에 들러서 등록 및 발열 체크, 손소독을 진행하고, 본인의 상담 시간과 교실을 확인한 후, 해당 교실 앞 복도에 대기해야 했습니다. 상담 후에는 만족도 설문지를 작성하며, 상담 전 들렸던 특별 교과실에 들러서 만족도 설문지를 제출하고 안전하게 귀가하라는 안내문이 배부되었습니다.

 

진로 진학 컨설팅 속 내용은 사전 설문지를 토대로 내신 등급이나 모의고사 등급으로 진학하고 싶은 대학으로 진학이 가능한지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학생들의 틀어진 공부법을 바로 잡아주었다.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스마트폰이 있어 독서를 하지 않는 부분에 있어 충고와 조언을 해주며 진학할만한 학과를 못 정한 학생들한테는 장점과 특기를 듣거나 장점을 찾아주며 장점을 살릴 수 있는 학과를 추천해주고 학과에 진학할 때에나 진학했을 때에 도움이 되는 도서들을 추천해주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공부에 대한 의욕이 사라지거나 본인에게 맞는 공부법을 못찾은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며 진로 진학 컨설팅을 진행한 부분에 있어 학생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오갔으며 진로 진학 컨실팅 신청을 하지 않은 학생들이 후회를 하는 상황도 일어났다. 단원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만들어주며 입시 스트레스를 겪는 재학생들에게 좋은 여러 방법들로 학생들을 이끌어 주는 프로그램이나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재학생들 사이에서 학교의 가장 좋은 점이라고 꼽을 수 있다고 다들 말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