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세계, 리우를 향해!

눈앞에 다가온 리우 2016

리우 올림픽을 맞이할 때가 되었다. 4년에 한 번씩 열리는 세계인의 축제 올림픽이 우리의 눈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올림픽 개최지는 브라질에 위치해있는 리우이다. 8월 5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리우 올림픽은 무려 약 10500여 명의 선수들이 200여 개 국가에서 출전하게 된다. 수영, 축구, 양궁, 농구 등 총 28개의 스포츠 종목에 참가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은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연습에 만전을 기여하고 있다. 리우올림픽과 한국 선수들에 대해 더 알아보자.


리우 올림픽


이번 올림픽은 리우의 마스코트인 비니시우스(Vinicious)와 통(Tom)과 함께 한다. 올림픽답게 브라질의 유명 싱어송라이터의 이름에서 마스코트의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특히 비니시우스(Vinicious)는 고양이, 원숭이, 새까지 형상화했다는 점에서 선수들에게 힘을 주는 것 같기도 하다.


한국 선수들과 그들의 목표


올해에는 약 230여 명의 한국 선수들이 리우로 향한다. 태권도 선수 이대훈과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가 그들에 포함된다. 각자 출전하는 종목은 다르지만, 한국 선수들은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 바로 그들의 팬들을 자랑스럽게 해주는 것이다. 지난 소치 동계 올림픽 때는 금 3 은 3 동 2로 조금 아쉬운 성적을 남겼다. 한국의 이번 목표는 10개 이상의 금메달을 획득하는 것이다. 한국 선수들이 이번 리우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기를 염원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